구글 GDN, 어려우신가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정혜원AE 입니다.
오늘은 구글 GDN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비교해 봤을때 어렵다고 느끼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으신데요!
지금부터 구글 GDN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구글 GDN이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네트워크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중 하나입니다.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 외부, 웹사이트나 앱, 유튜브 등에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다른 광고대비 구글 GDN의 장점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
2.구글GDN의 장점?
구글 GDN은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네트워크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양한 광고 형식, 세밀한 타겟팅, 검색광고와의 시너지, 넓은 노출지면 등이 있습니다.
매년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서, 좋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유튜브에도
자사 업체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구글 GDN은 놓쳐서는 안되는 광고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구글 GDN 매체 추천
업종
저는 구글 GND광고를 여행, 음식, 건강 및 미용, 패션, 자동차 등
시각적인 매체에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업종에게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시각적인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타겟팅 옵션을 통해
광고 대상자를 세부적으로 설정해서 더 많은 잠재고객들에게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4.구글 GDN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도달지면은 ?
구글GDN은 구글 파트너사 사이트 (언론사, 블로그, 커뮤니티 등), 유튜브, 앱 등에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 도달지면은 광고주의 타겟팅 설정과 광고 형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광고주는 자신이 원하는 타겟 대상을 설정하고 광고 형식을 선택함으로써 자신의 광고가 어디에서
어떤 형태를 노출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5.구글 GDN 광고비가
비싸지는 않을까?
구글 GDN은 다양한 다른 광고 상품들과 같이 광고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CPC결제 방식입니다.
즉,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광고주의 웹사이트 또는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면
그에 대한 비용이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CPC광고는 광고주가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이라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에게만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광고 성과와 효과를 분석하기 용이합니다.
광고 효력 및 최적화 점수가 높다면 타 업체 대비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노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비용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GDN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구글 GDN광고에 대해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 으로 전화주시면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혜원 마케터의 인사이트 더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