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6탄 파워콘텐츠형 광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문희연입니다.
지난번 인사이트에서 네이버검색광고 중 쇼핑 브랜드형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파워콘텐츠형 광고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지난 인사이트를 보시지 않은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Click -!
↓ ↓ ↓
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5탄 쇼핑 브랜드형 광고
파워콘텐츠는 콘텐츠 영역에 네이비브한 소재로 노출해
정보 전달과 광고 효과 극대화가 가능한 콘텐츠 검색광고입니다 :)
네이버 모바일 뉴스, 블로그, 지식인, VIEW 등 다양하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파워콘텐츠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은
각각의 광고 요소(캠페인, 광고그룹, 소재 등)를 각각 등록하는 방법과
이 모두를 한번에 등록하는 방법이 있어요.
대부분의 절차가 앞선 파워링크와 쇼핑검색형 광고와 매우 유사하답니다. :)
먼저 광고시스템에 접속한 뒤 좌측 상단의 [광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 시작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동일하게 총 3단계의 절차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하나씩 차근히 설명 드릴게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먼저 광고시스템에 접속한 뒤 좌측 상단의 [광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 시작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동일하게 총 3단계의 절차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간략히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캠페인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캠페인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상단의 파워컨텐츠 유형을 클릭 CLICK!
2. 등록 가이드를 읽고 맞는 내용에 체크해주세요.
3. 캠페인 이름과 하루 예산을 설정해주세요.
다 마치셨으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CLICK !
STEP 02. 광고 그룹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광고그룹 이름과 기본 입찰가, 하루 예산을 설정해주세요.
광고그룹 이름은 관리를 위한 용도라는 점! 이제 다들 알고 계시죠?
2. 고급 옵션을 클릭하면 광고 그룹과 관련된 추가 설정이 가능해요.
'매체,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 PC/모바일 입찰가 가중치, 소재 노출방식'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이런 세부사항은 나중에 설정도 가능하답니다. :)
입력을 다 마치셨다면 저장 후 닫기 CLICK!
STEP 03. 광고만들기(키워드, 소재)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키워드 추가하기
(1) 4가지의 방법으로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어요.
'선택한 키워드, 포스트로 찾기. 카테고리로 찾기, 키워드로 찾기'
(2) 선택한 키워드: 등록을 원하는 키워드를 한줄씩 입력해 추가합니다.
(3) 포스트로 찾기: 광고그룹에 등록한 URL이 블로그일 경우
블로그의 포스트 URL 중 광고그룹의 URL로 등록한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URL을 입력해 등록 가능한 키워드를 찾을 수 있어요.
(4) 카테고리로 찾기: 카테고리 확인 후 키워드 앞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해 추가합니다.
2. 소재 만들기
최상단 두 칸을 통해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거나,
'기존 소재 불러오기'를 통해 다른 광고에 있는 기존 소재를 불러올 수도 있어요.
3. 작성된 소재에 대해 광고 검토 시 참고할 만한 내용이나 서류가 있으시다면
검토 요청란에 추가할 수 있어요.
4. 모두 선택하였다면 '광고만들기'를 CLICK 하면 모든 세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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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이 완료되면 이번 과정 역시 검토가 시작돼요.
동일하게 1-2영업일 이내에 완료된다고 하니 시간을 두고 검토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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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오늘은 파워콘텐츠형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내일은 브랜드 검색 광고 등록법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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