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업종, 매체마다 다른 효과?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12.18
조회수 89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임혜지 AE 입니다.
요즘 광고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SNS 광고 매체 별 특성이 다르고, 주 이용층이 다르기 때문에
업종마다 광고효과도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매체에 대한 이해는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순서 입니다 !
그래서 오늘 저는 SNS매체별 특성을 다뤄 보려고 합니다 ????
메타 |
블로그 |
유투브 |
틱톡 |
46%가 20대로 젊은층이 활용, 검색을 하기도 하고, 발견을 하기도 하는 성격 |
바이럴의 시작 ! 우리나라 검색의 70%차지하고 있는 N사의 SNS |
동영상을 활용해야하며 순 이용자 838만명의 영상 서비스 1위 |
전세계 다운로드 1위 앱, 국내에서는 MZ 세대의 신흥 강자 SNS |
블로그
저렴한 광고비
목적을 가지고 목적에 맞는 사람들이 글들을 확인한다.
메타
타겟팅이 잘되며, 사진, 영상 시각적 매체에 강하다.
유투브
원하는 영상, 타겟 등 광고를 구체적으로 원하는 위치에 노출시킬 수 있음
틱톡
타겟층이 일치한다면 큰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영상 플랫폼
같은 아이템도 어떤 마케터가 어떻게 기획을 하고 전략을 짜서 판매 하느냐에 따라
1등과 꼴등이 정해집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모두 직접 경험 해본 임혜지 AE에게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