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면 구글 배너 광고 효율 UP!

작성자 문지은
작성일 2023.12.18
조회수 64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전략제안 1팀

문지은 AE 입니다 ^ ^


배너 광고 중에서도 많은 포털에서 많은 지면을 차지할 수 있는 광고인 구글 배너 광고! 요즘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유튜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가 있죠? 오늘은 바로 그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DN(Google Display Network)

유튜브를 보다보면 영상 재생 중에서도 노출이 되기도 하고 영상 하단의 관련 재생목록중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이 배너 광고는 대체 무엇일까? 어떤 것일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수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구글 배너 광고 입니다.

현재의 시장에서는 매출을 높이기에 적절한 광고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GDN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관련 타겟팅이 가능하다!
구글을 통한 배너광고는 다양한 영역에 기재가 되기도 하지만 최고의 장점은 유튜브에 노출이 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과 관련된 채널이나 영상에 노출을 시킬 수 있다는 아주 큰 이점이 있죠.
TIP.  유튜브에만 노출 시키는 것이 아니라 배너가 노출되는 지면 중 하나가 유튜브라는 것 참고해주세요!

1-1. 알고리즘 기반의 세부적인 타겟팅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은 대상에게 노출을 시키며 세부적인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ex) 관련 영상을 시청한 이력이 있는 사람, 관련 검색어를 조회한 사람, 이렇게 관심사를 포함하여 지역·연령·성별까지
TIP. 비교적 유튜브를 제외하고도 구글포털, 구글과 제휴한 전세계 3만여개의 포털을 포함한 넓은 지면을 차지하기 때문에 도달율은 높을 수 있지만 클릭 당 단가 또한 높아질 수 있다.
TIP.처음부터 세부적인 타겟팅이 아니라 거시적인 관점에서 점차 줄여나가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타겟팅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2. 광고를 직접 확인할 수가 없다!
개제위치를 상세하게 셋팅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현재 라이브 되고 있는 배너광고를 실제로 확인하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광고들이 함께 라이브가 되고 있기도 하며, 무작위로 노출이 되기 때문이죠.

3. GDN은 CPC과금이다!
구글 배너 광고의 경우에는 CPC과금 형식으로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광고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충전을 해두며 충전 금액에서 클릭당 비용이 빠져나가는 방식으로 높은 도달율과 함께 비교적 경제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여러개의 소재가 필요하다.
최소 3개의 소재를 작성해야합니다. 제목과 내용 각각 3개씩 소재를 작성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정사각형의 이미지가 최소 5개가 필요하며 각 소재에 따라 노출 버전에 맞추어 모두 심의가 필요합니다.
TIP.심의를 받아놓은 배너를 활용하여서 혹은 같은 디자인으로 크기만 다르게도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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