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광고 어디까지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광고의 유형과 그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광고(GDN)은 Google Display Netwokr의 약자로, 구글이 제공하는 플랫폼 중 하나로, 광고주가 웹사이트, 앱, 비디오 등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네트워크입니다.
GDN을 사용하면 광고주는 특정 타겟 그룹이나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에게 광고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GDN은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지원하며, 광고주는 자신의 광고가 어디에서 어떤 형태로 질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광고 효과를 분석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다양한 분석 도구도 제공되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Skipable In-Stream)" 광고는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광고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 광고는 사용자가 특정 기간 동안 광고를 시청한 후 "건너뛰기" 옵션을 통해 광고를 중지하고 본 콘텐츠를 계속 시청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사용자가 건너뛸 수 있으므로 조회에 대해서만 비용이 청구되며, 영상 길이는 제한이 없으며 5초 후 스킵 버튼이 생성되어 5초 이내에 매력적인 소재의 내용을 시청자들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인트스림 광고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Non-Skippable In-Stream)" 광고는 유튜브 및 다른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광고 형식 중 하나입니다. 이 광고는 사용자가 일정 기간 동안 강제로 시청해야 하며 건너뛰기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전체 광고를 끝까지 시청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길이는 짧은 길이(15초 or 30초)로 제한이 되며, 광고주는 광고가 완전히 시청된 경우에 대한 효과를 측정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건너뛰기 옵션이 없기 때문에 전체로 시청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형태의 광고는 특히 광고주가 명확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할 때 유영하며, 사용자는 광고를 건너뛸 수 없기 때문에 광고에 대한 사용자가 경험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마스터 헤드 광고
-대형 포털 사이트 메인 배너 광고라 할 수 있으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일 약 3천만회 이상 노출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그만큼 광고비는 가장 비싼 포맷입니다.
유튜브 최상단 노출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 수 있어 단시간내에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거나, 할인 행사와 같이 단기간에 방대한 잠재고객에 도달하고자 하는 광고주네에 적합합니다.
4. 범퍼 애드 광고
범퍼 애드 광고는 6초 미만의 짧은 영상으로 스킵이 불가능한 광고입니다. 건너뛰기는 불가능하지만 짧은 영상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크지 않다는 장점이 있지만, 짧은 시간 내에 고객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도록 임팩트 있게 광고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짧고 기억하기 쉬운 메시지로 광범위한 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할 때 사용하기 적합하며, 광고 단가가 낮은편이며 비용 대비 노출이 많아 광고주들의 손호도가 높은 광고입니다. 또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5. 디맨드 젠 광고
구글 디스커버, 유튜브 홈피드, 쇼츠, Gmail에 노출되며, Discovert(발견)라는 단어와 같이 사용자들이 자사 제품/서비스를 모르는 상태에서 인지도를 제고시키기에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구글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구글의 정밀한 기술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최대 30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으며, 구글 AI가 효과적인 맞춤형 시각 효과, 메시지, 게재위치를 완벽하게 조합하여 더 많은 소비자가 ‘지금 결제’를 누르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AI 기반으로 마케팅 유입경로의 속도를 높이고 영향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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