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사용하는 카카오 여기에 내 광고가?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AE 박종국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매체를 통해 의사소통하시나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대부분은 카카오를 활용하실 것 같다고 생각하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말하는 저 또한 카카오를 주로 사용합니다. 이렇게 대부분의 사람이 사용하는 곳에서 광고한다면 효율은 과연 어떨까요?
오늘은 카카오 광고 유형 및 광고의 목표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광고 유형
1. 카카오 비즈 보드
카카오톡 채팅 목록 탭의 메가 트래픽을 바탕으로 한 광고를 노출합니다.
톡 내에서만 제공되는 다양한 프리미엄 랜딩(애드뷰, 챗봇, 커머스 플랫폼 등)을 활용해 강력한 브랜딩 및 완결성 있는 마케팅 액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보드 배너로는 오브젝트형, 썸네일형,마스킹형, 텍스트형의 4가지 유형의 배너가 있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넣을 수 있어 마케팅에 최적화된 광고 소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다음,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 및 외부 네트워크 지면까지도 노출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방문, 전환, 도달에 초점을 두고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자료 출처: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2. 카카오 비즈보드 CPT
카카오톡 친구목록 탭의 메가 트래픽을 바탕으로 한 광고를 노출합니다.
톡 내에서만 제공되는 다양한 프리미엄 랜딩(애드뷰, 챗봇, 커머스 플랫폼 등)을 활용해 강력한 브랜딩 및 완결성 있는 마케팅 액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달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자료 출처: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3. 디스플레이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여, 카카오의 핵심 서비스, 주요 파트너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많은 지면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광고주 최적의 오디언스를 찾아줄 다양한 타깃 옵션을 통해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를 콘텐츠 페이지 사이 넣어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보는 사람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하는 게 특징이면서도 면적이 작지 않기에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방문 및 전환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자료 출처: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4.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가 되어있으면 채팅방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광고입니다. 대부분의 광고주분은 쿠폰 발송 및 시즈널 세일 알림, 상담톡, 알림톡 등 관여도 높은 메시지 광고를 통해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기존에 구매했던 소비자에게 다시 한번 더 구매하게끔 유도할 수 있습니다.
도달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자료 출처: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5. 다음 쇼핑
다음 웹, 모바일 화면에서 그리드 형식으로 쇼핑박스에 노출이 됩니다.
다음 지면에 방문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쇼핑몰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도달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자료 출처: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6. 동영상
동영상 광고에는 인스트림, 아웃스트림 두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인스트림 광고는 카카오TV 영상 시작과 끝에 재생되며 아웃스트림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처럼 카카오 서비스 페이지에 자연스럽게 생성됩니다.
조회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자료 출처: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카카오가 국민매체로 자리잡은 만큼 광고에 효율 또한 효과적이기에 브랜드를 홍보하신다면 적극 추천드리겠습니다.
지금 혹시 한 번도 안해보신 광고주분들이 계신다면 제가 옆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저, 박종국 마케터는 언제든지 준비되어 있는 마케터이니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