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유투브 광고 한눈에 파악하기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3팀 임혜지 AE 입니다.
영상이 주력인 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영상 플랫폼 유투브와 틱톡
막막하고 광고 효과는 없을 까봐 걱정하신 광고주 님들 주목 !
동영상 광고(유튜브, 틱톡)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제는 많이 대중화 된 유투브 광고 입니다!
유투브 광고 종류
형태 |
인스트림 |
인피드 |
범퍼 |
아웃스트림 |
|
건너뛰기 O |
건너뛰기 X |
||||
형태 |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시청을
하면서
전후나
중간에
나오는
광고
|
유투브 시청 전 혹은 시청 중간
강제시청, 브랜드인지도 |
유튜브
검색결과나
관련
유튜브
동영상
옆이나
모바일
홈페이지 |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
전후
혹은
중간 |
모바일
전용
광고이며
앱
내나
웹사이트에서
배너
형태의 (음소거)동영상으로
재생 |
과금 |
CPV |
타깃CPM |
CPV만 |
CPM |
vCPM 1,000회 노출 기준 |
시간 |
5초 뒤 스킵 12초이상
3분미만 |
* |
|
6초 이하 스킵 불가 |
|
틱톡 광고 종류
탑뷰 |
인피트 |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 |
브랜드
인지도도
높이며
커뮤니티
내
상호
작용을
촉발하는
광고 사용자가 앱을 열면 바로 보는 광고 |
전체 화면이나 사운드 온 화면에서 사로잡도록 설계된
광고 |
해시태그
챌린지를
통해서
브랜드
광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여형
챌린지를
틱톡
커뮤니티를
통해
부여하며
진행되는
광고 |
오래된 영상 플랫폼인 만큼 틱톡이 광고를 하기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타겟층이 일치한다면 절대 놓쳐서 안되는 틱톡 광고!
같은 아이템도 어떤 마케터가 어떻게 기획을 하고 전략을 짜서 판매하느냐에 따라
1등과 꼴등이 정해집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모두 직접 해본 임혜지 AE에게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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