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달로 알아보는 리타게팅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비즈니스의 성공적인 사례를 통해 광고 솔루션을 알아보겠습니다.
그 중에서 저희는 협력 광고의 확장된 리타게팅을 사용하여 달성한 구달의 사례를 보겠습니다.
브랜드 목표
: 새로운 타겟 찾기
메타 협력 광고와 이커머스 파트너 올리브영을 통해 판매를 늘리고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을 높이고 광범위한 타겟에게 도달하고자 했습니다.
브랜드 솔루션
: 협력 광고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
광고 대행사와 협력하여 제품, 할인, 프로모션으로 구성한 소재를 사용하여 슬라이드 형식과 컬렉션 형식의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광로를 올리브영 구달 이커머스 스토어로 랜딩시켜 사람들의 구매와 활동을 유도했습니다.
두번째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비슷한 제품을 조회하거나 장바구니에 담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리타게팅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두개의 셀로 구성된 분할 테스트를 거쳐 기존 협력 광고와 기존을 확장시킨 리타게팅에 최적화된 캠페인을 게재했습니다.
캠페인에 이용한 페이스북 상품
협력광고 : 리테일 및 브랜드 파트너십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에게 도달하여 전환 유도
슬라이드 : 10장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 게시
컬렉션 : 제품을 보여줌으로써 구매 유도
측정 :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마케팅 방안 구상
구달의 광고 성과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Goodal)은 올리브영 사이트에서 자사 제품과 비슷한 타 브랜드 제품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리타겟팅을 사용하여 도달을 2.9배 늘렸습니다.
또한 캠페인을 사용한 경우에 비해 노출 52% 증가, 광고 지풀 대비 수익률 1.8% 증가, 판매 1.5% 증가의 성과를 보였습니다.
이렇게 메타 광고를 활용하여 큰 성과를 본 구달의 사례를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업종, 제품에 맞춰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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