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혹시 어거 아셨나요?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모르실 만한 내용을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먼저 구글 검색은 하루에 약 35억 건의 검색이 실행이 된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은 구글을 통해 정보 검색과 온라인 쇼핑을 즐기며
제품 가격을 비교하고 배우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광고를 통해 매출을 늘리고 성공을 이루고자 하는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이런 구글 광고를 놓치시면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유사한 부분으로는
구글 검색창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입니다.
구글의 검색광고는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기본 구글 검색 사이트에서의 광고로
메인 페이지의 검색창에서 검색 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두 번째는 구글 검색 파트너로 유튜브와 같은
제휴 사이트에서 검색 결과 영역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세 번째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지면에
내 광고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구글 검색광고와 네이버 광고의 가장 큰 차이점은
광고 목표에 따라 세부적인 캠페인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구글 검색광고에서는 다양한 광고 목표를 설정하고 최적화 전략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은 광고 목표에 따라 입찰 목표를 세분화하고
자동으로 조정해 주기도 합니다.
물론 수동으로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와는 달리 네이버는 광고 목표 설정 기능이 제한적이며
입찰과 소재 관리를 수동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구글 검색광고의 큰 장점으로 AI 딥러닝 기술이 굉장히 똑똑하다는 점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키워드의 일치 검색, 구문 검색, 확장 검색 등
세 가지 유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천연샴푸라는 키워드를 검색한다고 했을 때 일치 검색은
그 해당 키워드와 정확하게 일치되는 키워드만 광고가 게재가 됩니다.
하지만 구문 검색의 경우 천연샴푸가 포함된 경우
이 키워드 앞뒤에 유사 키워드가 같이 노출이 됩니다.
즉 유기농 천연샴푸는 내가 등록하지 않아도 광고가 노출 됩니다.
천연샴푸 선물이나 추천 등의 키워드도 동일합니다.
이렇게 등록된 키워드에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은 단어들이 노출 됩니다.
확장 검색도 등록한 키워드인 천연샴푸와다른 키워드로 노출이 되도록 돌아갑니다.
예로 탈모샴푸, 맥주효모샴푸 처럼 천연이 들어가지 않은 다른 키워드로 노출 됩니다.
이로 인해 검색 유형을 세팅할 때 리소스를 줄일 수 있고 세부키워드를
하나하나 등록하지 않아도 효과적으로 키워드를 관리하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원치 않는 키워드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어서
이럴 경우에는 제외키워드를 활용하여 유의미한 키워드 노출이
일어날 수 있도록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광고의 장점 중 하나는 유튜브와 같은
다양한 매체에서도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구글은 광고의 품질 점수, 키워드와 광고의
연관성 등을 고려하여 노출 순위를 결정합니다.
구글 광고그룹 안에서 CPC 상한가와 상세페이지와의 연관성,
해당 페이지에 들어갈 때 걸리는 로딩 시간 등도 노출 순위에 영향을 끼칩니다.
네이버와 비교하면 구글 검색광고의 경쟁이 적어 비교적
경쟁도가 낮은 편이며 유튜브와 같은 매체에서의 노출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구글 검색광고는 다양한 기능과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구글 광고와 함께 다양한 미디어 믹스를 활용하여
광고 성과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구글 검색광고 관련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물론 국내 매체인 네이버와 카카오 검색광고도 훌륭한 매체입니다.
다만 이러한 매체에 추가적으로 다양하고 강력한 무기들을 탑재하고 있는
구글 광고와 함께 미디어 믹스를 진행하신다면
여러분의 광고 성과는 더욱더 향상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구글 검색광고뿐만 아니라 다른 광고 관련해서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AMPM global 최형규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더양한 정보와 마케팅 문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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