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탈율이란?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관심을 가져 사이트에 접근했으나,
모종의 이유로 제품에 흥미가 떨어져
구매를 하지 않고 그대로 사이트를 이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탈율이 높으면 광고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비에 누수가 생겨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그대로 낭비하게 됩니다.
우선, 이탈율 발생에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탈율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상세페이지 개선, 상품 이미지 개선, 상세 정보 개선, 네트워크 배너 활용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네트워크 배너를 활용한 이탈율 감소 시키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ADN - 네트워크 배너
ADN은 이탈율을 감소시켜주는 네트워크 배너 중 하나입니다.
AND은 Off/On-site Marketing을 통해
광고를 통해 광고주의 사이트에 고객을 유입시켜주고,
광고주의 사이트에 유입 된 고객을 분석해 고객 관심사에 맞는 제품이나 콘텐츠를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게 만드는 마케팅입니다.
1. Off-site Marketing
1. 신규유저를 타겟팅해 유입을 증가시키고
2. 리타겟팅을 통해 재방문을 유도해
3.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시켜 매출을 상승시킵니다.
Off-site Marketing의 경우 타겟 추출 기간, 빈도, 특정 조건(비슷한 유형의 제품을 검색 및 구매한 그룹 등)을 설정할 수 있어
더 효과적인 마케팅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2. On-site Marketing
1. 고객이 사이트에 유입했을 때 메인패널을 통해 즉시 이탈을 방지하고
2. 맞춤형 상품 패널과 메시지 패널로 탐색을 유도하며
3. 이탈하려는 순간 클로징 패널을 띄워 상품 재탐색 및 이탈을 방지합니다.
On-site Marketing의 경우 고객의 유형에 맞춰 다양한 유형의 패널을 응용, 사라지는 시간 설정, 정교한 노출 등을 통해
고객의 이탈율을 감소시키고 다른 제품까지 탐색할 수 있게 유도합니다.
ADN은 이러한 다양한 패널 뿐만 아니라,
다양한 UI의 배너와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유입율 증대와 구매 촉진 유도면에서도 효과를 보입니다.
홈페이지만 있어도 바로 시작이 가능한 텍스트, 반응형, 다이나믹 배너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슬라이딩, 타임, 하이브리드, 네이티브 배너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는 숏폼, 숏폼 하이브리드 배너까지!
다양한 배너 형태 활용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뷰티, 의류/패션 잡화, 가구/인테리어, 식음료 업종 까지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
이미지 출처: ADN 제공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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