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S사, 검색광고 개선방안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양다빈입니다.
오늘은 식품업종 S사의 쇼핑검색광고 개선을 위한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브랜드는 주력상품이 베이커리류 위주의 광고 노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월 예산 150만원,
* KPI는 전환수 증대
* 직접운영
* 현재 진행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ADN
해당 광고주분은 막 시작한 신생브랜드였으며, 직접운영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어 저를 찾아주셨습니다.
쇼핑검색광고
먼저 PC와 MO을 분리하여 캠페인을 생성해 광고 예산을 분배하였습니다.
그리고 초기에 상품군이 많이 없었기에 상품별 그룹을 나누어 셋팅을 진행했고
파트너 매체를 노출 매체에 제외함으로써
의미없는 노출을 줄여 이전 낮은 품질지수에서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
또한 주요 상품군인 경우 입찰가가 높은 메인키워드그룹과 비교적 낮은 세부키워드 그룹을
나눠서 입찰가를 조정하여 광고비 누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쇼핑검색광고 메인상품 중 키워드가 잡히지 않는 상품이 있었는데요,
가장 중요한 메인상품이 쇼핑검색광고에서 노출이 안되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네트워크 배너광고를 집행하여 상품을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제안을 드렸으며
배너광고를 통해 유입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키워드가 잡히지 않더라도 네이버 측에서 키워드를 열어줄 가능성이 있어
입찰가를 줄여 광고 집행을 꾸준히 하고 있다가 키워드가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고
현재는 해당 상품군 또한 광고노출이 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전환을 높이기 위한 전략
전환까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광고도 중요하지만
자사몰의 컨디션도 중요한데요 해당 광고주분은 랜딩페이지, 상세페이지, 이미지소재 등 다양한 요소에서
컨디션이 좋지 않아 전환까지 유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현재 해당부분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생브랜드의 광고 진행현황 및 문제점을 분석해보았고
다음시간에는 이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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