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웨어 업종 I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성과개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양다빈입니다.
2주전 이너웨어업종 I사의 쇼핑검색광고 개선을 위한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 후에 문제점 개선후 성과개선 사항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전 게시글
이너웨어 업종 "I"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해당 계정은 여러 대행사를 거쳤지만 ROAS가 곧 잘나지 않아 AMPM을 찾아주셨고
현재 약 한달정도 광고를 집행중인 계정입니다. 현재는 문제점을 계속해서 분석하며 개선중에 있는데요
쇼핑검색광고 데이터 분석
클릭률은 높았지만 전환이 곧 잘 이루어지지않아은 상태였습니다.
상위노출을 진행하고있지만 계정 확인상 비슷한 제품군에 객단가 면에서 차이가 있어
전환까지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확인했고, 상위노출보다는 입찰가를 조금 낮추면서
다양한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도록 키워드 그룹을 생성하였으며,
그룹별 노출 소재와 키워드를 맞춤으로 셋팅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광고비 누수 키워드를 제외키워드 설정하여 KPI도달 중에 있습니다.
성과분석
이를 통해 1월의 ROAS 1월 230%의 ROAS에서 2월 294%까지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데이터 분석 더불어 키워드 확장에 집중해나가면서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간다면 최종 KPI에 도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양다빈 마케터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