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S'사 SNS광고 문제점 분석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양다빈입니다.
오늘은 식품업종 'S'사의 SNS광고 개선을 위한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주력 상품단가가 16,000원대의 상품으로 높지않은
상품 단가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 예산 4,000,000원
* 매체: SNS
* KPI는 ROAS 250%
* 업종: 식품업종 ( 즉석식품 )
타겟은 쇼핑검색광고 데이터 분석과 이전 메타 보고서를 통해
전환이 가장 많이 발생했던 연령대 30~50대를 주타겟으로 도출했습니다.
또한 성별의 경우 여성구매의 비중이 높긴했지만
남성의 전환율이 여성 대비 높은 상태로 확인되었습니다.
[ 데이터 분석 ]
CTR / CPC / ROAS 로 노출량대비 클릭률은 괜찮았지만 클릭 수 대비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메인상품그룹 평균 ROAS가 낮은 상황이었습니다.
1. 타겟팅 설정
데이터를 분석해보았을때, 그룹별 타겟팅이 걸려있지 않은 경우가 많았는데요
현재 어느정도 모수는 확보 되었으며, 이후 유입된 데이터들을 보고 유의미한 모수를 분별해야합니다.
타겟을 좁혀서 타겟 테스트를 진행하여 효율성과를 측정해보아야합니다.
2. 소재
SNS광고는 소재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SNS 소재를 확인해 보았을때 미흡한 소재가 몇 있었는데요
먼저 여러 소재중 소구점이 비슷한 소재로만 이루어져있어
다양한 소구점을 도출 후 소재에 녹여내어 어떤 소구점이 가장
인기있는 소구인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CTR 낮은 소재는 OFF하고, 추가로 소재교체와 A/B테스트를 진행해야합니다.
추가로 소구점에 맞는 소재와 타겟이 잘 등록되어 있는지 문구는 잘 이루어져 있는지
확인해 보면 좋을 것같습니다 .
3. 랜딩페이지
랜딩페이지를 확인했을때 바로 제품구매 페이지로 이어지는 것이 아닌
해당 쇼핑몰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로 이어져있어 구매피로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어 랜딩페이지를 바로 제품 구매페이지로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이 문제점을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대해 더욱 자세히 다루고
성과개선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양다빈 마케터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