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업종 'S'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4.03.06
조회수 53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양다빈입니다.
오늘은 샴푸업종 S사의 쇼핑검색 광고 개선을 위한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식품업종 'S'사 SNS광고 문제점 분석 보러가기
[업체 정보]
업종 : 뷰티/미용 업종
광고 매체 : 네이버
월 예산 : 6,000,000원
KPI : ROAS 300% 이상
해당 업체는 이전 대행사와 진행하고 있었지만 성과면에서 개선이 안되는 상황에서 저를 찾아주셨습니다.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를 집행중이셨는데요 하나하나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찾았습니다 .
데이터 분석
월 예산 6,000,000원 정도로 ROAS 211%의 데이터임을 확인했습니다.
노출량대비 클릭률은 괜찮았지만 클릭 수 대비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ROAS가 개선이 되지않는 상황이었는데요
업종특성상 전환이 잘나오는 쇼핑검색광고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외키워드 관리

제외키워드 관리가 거의 안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클릭은 나오지만 전환이 없는 키워드에서 광고비가 많이 누수되기 때문에
제외키워드 관리가 필요하였습니다 .
그룹관리

남녀 특성을 통해 그룹을 분리하였지만 성별에 맞는 소재가 등록된 것이 아니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소구점에 따른 맞춤 소재로 변경을 하거나 확장소재 개편이
필요하였습니다. 추가로 제외키워드 또한 비슷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등록 기준을 세워야 할 것같습니다.
키워드
현재 메인 키워드 외에는 추가로 전환이 나오지않으며
한정적인 키워드로만 노출이 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키워드 확장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
파워링크 키워드 혹은 제품별 특성에 따른 그룹 분리후 키워드를 확장해야합니다.
오늘은 해당 문제점에 대해 분석해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이 문제점을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대해 더욱 자세히 다루고
성과개선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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