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업종 'c'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4.03.13
조회수 45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양다빈입니다. 


오늘은 생활건강업종 'C'사의 검색광고 개선을 위한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브랜드는 주력상품으로는 찜질/안마 제품의 광고 노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KPI는 전환수 증대

* 직접운영

* 현재 진행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전 광고 현황

해당 광고주분은  구축이 아직 덜 된 브랜드며,  광고를 운영하신지 얼마 되시지 않으셨고

광고비 또한 적은 예산으로 돌아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1. 노출매체설정 X

987828276_1693906017.2827.png


세부매체를 구분하지 않고 운영하시고 계셨습니다.


콘텐츠 매체나 파트너 매체까지 모두 노출할 경우 불필요한 노출로 인해서 

품질지수가 떨어지는 경향이 나타나며 광고비도 빨리 소진될 수 있어

모두 노출시키기보다는 파트너나 콘텐츠 매체등 어느정도 제외걸어두시는게 좋습니다.



2.  낮은 입찰가

먼저 적은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하셨기 때문에 노출이 거의 없었고 그에 따라서 충분한 모수가 쌓이지

않았습니다. 상위 노출을 통해 모수를 쌓을 필요가 있으며 키워드가 어떻게 잡히는지 어떤 키워드에서 효율이 나오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3. 그룹분리 X
하나의 그룹에 모든 상품을 관리하고있는 상태로 광고 운영하고 계셨는데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제품별 그룹의 소구점을 잡아 그룹을 분리하고

소구점에 맞는 노출 확장소재와 상품명을 변경이 필요합니다.



안마기에 경우 특정부위 안마용, 통증완화용, 휴대용 등 다양한 소구점들을 나누어서 광고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당 문제점에 대해 분석해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해당내용으로 셋팅했을때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대해 더욱 자세히 다루고

성과개선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양다빈 마케터 소개 영상

당신이 공식 대행사를 선택해야하는 이유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