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E'사 검색광고 성과개선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30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1 팀 양다빈 AE 입니다.

오늘 이전에 다뤘던 식품업종 'E'사의 수제 견과류바 광고 성과 개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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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산 :15~20만원

*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 KPI는 전환 수 증대

* 업종: 식품업종


오늘 이전에 다뤘던 식품업종 'E'사의 수제 견과류바 광고 성과 개선에 대해서 말씀드렸던

문제점들을 정리하자면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한 상황 속에서 

 

1.  적은 예산에 다양한 그룹분배 다양한 제품 판매

2. 확장소재 등록 및 소구점에 맞는 제품이미지 변경

3. 예산 활용 : 다양한 제품에 예산 분배가 이루어지고 있었고 쪼개진 예산안에서 낮은입찰가로 진행




이관 전 전환 3개 /  roas 53%





이관 후 전환 9개 /  roas 158%




[ E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


1. 그룹 캠페인 설정


많은 그룹 중 특정 상품에만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나머지 제품에 광고비 누수가 이루어지고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메인제품 캠페인을 생성하여 그안에서 예산 관리 진행하였습니다. 


2. 소재

경쟁력있는 리뷰수로 확장소재 리뷰, 찜, 구매 등 등록하였고

상품이미지에서 선물용 패키지 이미지로만 등록되어있어 제품이 잘들어오는

이미지로 변경 진행해 보았을때 전환이 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입찰가

기존 낮은 입찰가로 운영했을때 노출진행이되지 않아 전환까지 이루어지기 어려운 상황이었으며 키워드 또한 한정적으로 만 노출되고 있었습니다. 이관후 그룹별 순위 입찰가 조정을 통해 모수 데이터를 쌓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4. 키워드 관리

메인 키워드에서는 입찰가가 높기 때문에 해당 예산에서 최대한 세부키워드 입찰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세부 키워드가 잡힐 수 있도록 키워드 확장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메인키워드 그룹 대비 낮은 입찰가로 전환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해당 성과개선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해당계정의 추후 데이터 관련해서 더 개선된 성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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