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는 소재와 타겟 싸움! GFA 효율내기!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오늘은 요즘 문의가 자주 들어오는 매체인 네이버 GFA광고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배너광고는
성과형과 보장형 배너광고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오늘 말씀드리는 gfa는 바로 상단 이미지처럼 여러 구좌에 다양한 형식으로 노출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인데요
현재 자사몰이 아닌 스마트스토어로 광고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배너광고를 집행하시고 싶으실 때 혹은 스마트스토어가 아니어도 추가적인
브랜딩을 통한 브랜드볼륨을 상승시키고싶을때 이 GFA 배너광고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GFA대해 바로 알아보실까요?!
1.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
타겟팅을 세세하게 세분화하여 설정할 수있습니다.
(연령, 지역, 관심사 등 세밀한 타겟팅)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타겟팅과정에서 관심사와 구매의도가 적절하게 이루어졌는가 입니다!
우선 보여지는 타겟 설정 방식에 있어서
포함과 일치는 서로 교집합 합집합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구매의도와 관심사를 설정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라고 했을 때,
우리제품에 해당하는 카테고리만 생각하실게 아니라!
우리제품을 사는 사람들이 다른 것에도 구매를 할 것 같은 혹은
관심있어할 것 같은 카테고리에 적절하게 설정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처음 타겟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잡아야되는지 감을 잡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예시를 들자면
예를 들어서
우리가 자사가 뷰티업종이다라고 했을 때
우리화장품을 사는 고객은 외적인 것을 꾸미는것에 관심을 가질 확률이 높아
의류/액세서리 쪽에도 같이 타겟을 거는 것이죠!
이런식으로 접근을 하면 저희에게 맞는 타겟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해야될 점! 이렇게 타겟을 걸고 나서 타겟 도달범위인
예상 도달수를 확인해보면 도달범위가 너무 넓거나 혹은 너무 좁을 수 있으니
적절하게 확인해보시고 타겟을 잡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많은 플랫폼과 지면 활용 가능
GFA는 쇼핑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서비스가 가능하며,
네이버 웹툰, 스노우
어플, 네이버페이, 카페,
밴드, 라인 등에 다양한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네이버 밴드, 뉴스지면 등의 4060에게 유리한 노출지면을 가지고 있었다면,
현재는 네이버웹툰, 스노우, b612등의 여러 지면들까지 가지고 폭넓은 층에게
브랜딩과 구매 전환에 있어 메리트 있답니다.
특히 네이버 웹툰 피드지면은 타겟층이 다양하니 적극 활용해보시는게 좋습니다!
3. 실시간 입찰 진행 가능
실시간 입찰을 통해서 희망하는 광고 예산에 맞춰서
조율이 가능하여 광고 성과에 대한 컨트롤이 월별로 진행되는 광고보다 조율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후킹성 있는 소재
배너광고인만큼 후킹성 좋은 소재는 필수입니다!
다만 gfa광고 같은 경우는 카피가 저는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데요
적절히 저희 타겟에 맞는 카피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우리가 눈에 띌 수 있는지 이 타겟은 어떤 소구점을
가지고 광고해야되는지
타겟들에게 있어서 모두 보는 시각이 다르기에
만약 소구점과 후킹성 있는 소재발굴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컨설팅 통해서 언제든지
제가 같이 고민해드리겠습니다!
GFA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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