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업종 마케터가 말하는 DB문의 올리는 방법!!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4.07.04
조회수 414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 양다빈 AE입니다

오늘은 창업 광고를 진행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DB문의 올리는 방법과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창업업종을 진행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그 이유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우선 저희 대부분은 네이버를 이용하는 유저이죠~! 

저희는 무언가 정보를 찾을 바로 네이버에서 정보를 많이 찾곤하는데 창업정보나 이런 정보를 찾을 때도

검색을 통해서 찾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네이버 검색시 바로 상단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광고를  통해 

DB를 수집할 수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주제로 창업 광고 효율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

창업업종의 경우 모두가 아시다시피 키워드 입찰가가 매우매우 높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키워드 발굴이 필요한데요

 

우리 창업업체에서 밀고있는 타겟, 연령, 지역등의 여러 조합과

소자본, 로열티제로창업, 타업종창업 등의 다양한 키워드등을 발굴하면서

광고 셋팅한 그룹 소구점 및 타겟에 맞는 저희 광고를 노출시켜야합니다!

 


2.  확장소재 A/B 테스트

현재 확장소재가 타겟들에게 유의미한 소재인지 전환과 클릭률을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다양한 확장소재가 존재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는 콕콕 집어서 노출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키워드와 맞는 확장소재를 등록함에 따라 클릭률이 올라가고 전환까지 잘 이루어지면 품질지수

또한 높아질 수 있기에 경쟁가 대비 낮은 입찰가로 상위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죠!

 

3. 노출 매체관리

노출이 많은 만큼 클릭도 높아야 하는데 노출만되고 클릭률이 높아지지 않으면

품질지수만 떨어지고 무의미한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보고서를 통해서 분석 후


우리매체가 어느지면에서 클릭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혹은 노출은 많은데 클릭이 없다면 매체를 제외하는 것도 비용을 효율적인 방식으로 운영한 방법입니다!


 

4.  타겟관리

저희가 창업업종인 만큼 신경써야할 부분 바로 타겟인데요

우리 업종이 여자한테 인기가 많은지 남자한테 인기가 많은지 그에 따른 광고 확장소재 변경과

 

또 연령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죠 상대적으로 효율적인 예산운용을 위해서는 창업 하기에 비교적 젊은 20대 초반 이하로는 노출제외를 걸거나 입찰가중치를 거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이렇게 명확한 지표 확인을 위해서는 프리미엄 로그분석을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실상 많은 광고비를 투여함에도 로그분석 미설치로 인해 전환값을 측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무료로 설치 대행이 가능하니 설치하고 보다 질좋은 데이터 확인과 이를 통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여기까지 이외에도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너무나도 많지만

우선 기초적인 부분에서 말씀드렸고

실제로 운영에 있어서는 업종별 상황을 모두 고려하면 전략이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쓰려고하면 너무 글이 길어져 오늘은 이만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언제는지 메일과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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