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 대적할 네이버플러스스토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정민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플러스스토어입니다.
네이버플러스스토어가 무엇인지,
네이버플러스스토어의 특징,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것들을 설명할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사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플러스스토어는 최근 네이버가 주력으로 밀고 있는 시스템인데요
할인과 적립 같은 혜택이 많고 다양한 상품을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사용자들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1.
네이버플러스스토어란?
-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
- 소비자 니즈에 맞춘 혜택별 카테고리 제공
ex) 특가, 할인, 풀필먼트(지금배달)
2. 네이버플러스스토어의 특징
- 1) SEO에 선호도가 추가됨
- - 기존 쇼핑검색광고에서는 적합도/인기도/신뢰도가 SEO에 반영되었는데, 선호도가 추가되어 사용자의 쇼핑이력/연령/성 등이 반영됩니다. 이는 사용자마다의 제품 순위가 달라짐을 의미하기 때문에 유저별 맞춤 쇼핑이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2) GFA 활용에 적합
- - 유저별 맞춤 쇼핑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GFA를 활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플랫폼입니다.
- ‘쇼핑다이내믹 광고’, ‘쇼핑소식 광고’ 지면에 GFA를 적용한다면, 전환율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될
- 것입니다.
3)
네이버플러스스토어 GFA광고 효과는?
- - 광고의 시각적 주목도
- - 브랜드 이미지 인식 효과
- - 광고 같지 않은 광고 효과
- - 특정 업체의 다양한 상품 광고 효과
다음 사진은 제 아이디로 로그인 한 네이버앱과 네이버플러스스토어앱 GFA 예시입니다.
<네이버 앱> <네이버플러스스토어 앱>
-
일반 네이버앱의 GFA광고들과는 다른 점이 보이시나요?
일반 네이버앱의 GFA는 저의 관심도와 무관한 고정된 광고를 노출시키는 반면,
네이버플러스스토어앱은 특정 업체의 다양한 상품을 큰 이미지의 스크롤 방식으로 광고함으로써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노출하고, 전체 제품군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네이버플러스스토어의 전망
-
가격비교 지면 VS 네이버플러스스토어 지면 분리 운영
-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혜택 강화 ex) 쇼핑 혜택, 타플랫폼 멤버십 할인 제공(넷플릭스)
네이버가 위와 같은 혜택을 운영하며 강조하는 것으로 보아,
네이버는 계속해서 네이버플러스스토어를 중심으로 한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쇼핑검색, 파워링크에 더해 네이버플러스스토어까지 활용하신다면
고객 유입은 물론 전환율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스토어!! 모두 사용해보시고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정민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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