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세팅 시 꼭 알아야 하는 6가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풀 퍼널에 기반하여 메타가 지원하고 있는 6가지 캠페인 종류입니다.
풀 퍼널에 대한 설명, 메타의 6가지 캠페인 종류 (인지도/트래픽/참여/잠재고객/판매/앱 홍보)에 대해
자세히 다뤄볼 예정이니 많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풀 퍼널 (Full
Funnel) 이란? >
고객이 브랜드를 처음 접할 때부터 구매하고 재방문하는
구매 여정에 따라 단계별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
풀 퍼널 마케팅은 '상 / 중 / 하' 3단계의 퍼널로 나뉘는데,
각각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지 / 고려 / 전환' 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3단계 퍼널을 기반으로 한 META의 6가지 캠페인 >
메타가 지원하는 캠페인 종류로는 ‘인지도/트래픽/참여/잠재고객/판매/앱 홍보’가 있는데,
각각 다음과 같은 퍼널에 속합니다.
인지 단계 => ‘인지도’
고려 단계 => ‘트래픽’ , ’참여’
전환 단계 => ‘잠재고객’ , ‘판매’ , ‘앱
홍보’
위 6가지의 캠페인은 각각 다른 목표를 가지고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그럼 각각의 목표와 예시를 살펴볼까요?
1. 인지도
-
캠페인 목적 : 광고를 기억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 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것
- 권장 활동 : 도달, 브랜드 인지도, 동영상 조회, 매장 위치 인지도
2. 트래픽
-
캠페인 목적 : 메타에서 랜딩페이지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 에게 웹사이트, 앱 등의 방문을 유도
- 권장 활동 : 링크 클릭, 랜딩 페이지 조회, 인스타그램 프로필 방문, 메신저/인스타그램/왓츠앱, 통화
3. 참여
-
캠페인 목적 : 게시물 참여, 메시지를 통한 구매 등의 이벤트 응답을 늘리는 것
- 권장 활동 : 메신저/인스타그램/왓츠앱, 게시물 참여, 통화, 동영상 조회
4. 잠재고객
- 캠페인 목적 : 비즈니스나 브랜드의 잠재고객 확보
- 권장 활동 : 웹사이트 양식, 인스턴트 양식, 전환, 통화, 메신저/인스타그램/왓츠앱
5. 앱 홍보
-
캠페인 목적 : 앱 설치 후 계속 사용할 새로운
유저 탐색
- 권장 활동 : 앱 설치, 앱 이벤트
6. 판매
-
캠페인 목적 :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 탐색
-
권장 활동 : 전환, 카탈로그 판매, 통화, 메신저/인스타그램/왓츠앱
이처럼 메타는 다양한 목적에 따른 캠페인을 분류하고 있어서
홍보 목적에 따라 적합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고,
세부적인 타게팅도 가능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진화하는 거대 플랫폼 메타!! 광고 목적에 따라 전문 컨설팅이 가능하니
메타 광고 세팅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이정민 마케터에게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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