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전략의 정석, 시작은 트래픽 끝은 판매 !!

작성자 이정민
작성일 2025.07.18
조회수 2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의 6가지 캠페인 중 ‘트래픽 캠페인’ ‘판매 캠페인’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각 캠페인의 주요 특징과 이 두 캠페인을 함께 활용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까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트래픽 캠페인

메타 유저들을 웹사이트, 앱, 인스타그램 프로필, 페이스북 이벤트 등의 랜딩페이지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트래픽 수집의 목표를 가진 캠페인입니다.

image.png

[ 장점 ]

1) 모수 확보 가능 : 클릭 유도를 통해 모수를 확보하여, 향후 마케팅 전략을 위한 데이터 확보 가능

2) 퍼포먼스 학습 최적화 : 모수 확보를 통해 메타가 성과좋은 타겟층을 학습하여 알고리즘 최적화 가능

3) 브랜드 인지도 향상 : 구매로 전환을 유도하지 않더라도, 브랜드 노출 빈도 증가로 자연스럽게 인지도 향상 가능

[ 단점 ]

1) 낮은 구매 전환 가능성 : 클릭율이 높아도, 구매의도가 낮은 방문자 유입으로 어려운 구매 전환

2) 랜딩페이지 품질에 따른 큰 성과 편차 : 효과적인 브랜드이미지 확보를 위한 랜딩페이지 제작 필요



2.  판매 캠페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타겟팅한 캠페인으로, 웹사이트/앱/페이스북/인스타그램shop등에서의 판매 및 전환 극대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image.png

[ 장점 ]

1) 명확한 성과 지표 : 구매, 가입, 장바구니담기 등 실제 액션을 중심으로 성과 측정 가능

2) 전환가능성 높은 타겟층 집중 공략 가능 : 구매 의도가 높은 유저에게 광고 노출 가능

3) 용이한 ROI 측정 : 광고비용대비 매출 효과를 정확한 수치로 확인 가능하여 예산 조정에 용이

[ 단점 ]

1) 광고 단가 상승 가능성: 경쟁이 치열한 전환광고 특성 상 CPM 상승 가능성 존재

2)타겟 풀 제한 : 구매가능성 높은 유저를 타겟팅하여, 브랜드 신규 유입, 인지도 확장에 한계

3)콘텐츠 품질에 따라 큰 성과 차이 : 전환 유도를 위해 상품페이지, 리뷰 등의 지원 요소 필요



3.  트래픽 캠페인과 판매 캠페인 활용의 효율

   1) 캠페인별 역할

    - 트래픽 캠페인 : 사이트 방문유도 및 유저 데이터 확보에 적합

    - 판매 캠페인 : 직접전환을 유도에 적합

  2) 두가지 캠페인의 병합 활용

    - 브랜드 인지도 향상 + 직접전환 유도 가능



따라서 초기에는 트래픽 캠페인으로 충분한 유입과 타겟의 데이터를 확보하고,

그 이후에는 판매 캠페인을 통해 전환 중심 타겟에게 집중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업종과 목표에 따라 전략 방향도 모두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략 구성이 필요합니다.



메타광고 캠페인 전략 수립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이정민 마케터에게 문의해주세요!

최적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이 정 민 A E

매출 증대 !!  소비자 유치 !!
이것이 광고의 목표 아닐까요?

대표님의 고민은 곧 마케터의 고민,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정민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h61254@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마케터 소개보기
이정민 마케터
TEL. 02-6049-4102
E-mail. dh61254@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