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BAND 광고, 로컬 타겟 공략의 숨은 무기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방소현AE입니다
오늘 소개할 광고 매체는
'BAND'입니다!
오프라인 유동 인구가 줄고, 고객의 시선이 모바일 커뮤니티로 옮겨지면서
지역 기반 광고 전략도 진화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플랫폼이 바로 네이버 밴드인데요
밴드는 그동안 '지인 기반 커뮤니티 앱' 정도에서 그쳤었지만, 지금은 마케터들에게
정교한 타 및 고반응 커뮤니티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전환 미디어로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밴드 광고의 장점 5가지부터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커뮤니티 기반 '진성 타겟' 도달
밴드는 대부분의 유저가 '아파트 주민, 지역 맘카페', 동호회 등' 실제 관계 기반 커뮤니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에 따 광고가 도달하는 사용자는 실제 관심사가 있는 사람이며,
광고 회피 성향이 낮은 편입니다.
2) 로컬 타겟팅 최적화
네이버 밴드 광고는 지역 반경 기반 타겟팅이 가능해 소상공인, 병의원, 학원, 부동산 등
로컬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매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네이티브형 광고로 피로도 낮음
광고가 밴드 게시물처럼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어 이질감 없는
UX로 클릭률과 체류시간을 높이고 전환률까지 상승시킬 수 있는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효율 대비 저비용 구조
구글이나 메타 대비 경쟁률이 낮아 CPC,CPM이 저렴하며, 광고 효율이 높게 나오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스트 예산으로도 충분히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하기에 용합니다.
5) 장기 관점에서의 '커뮤니티 기반 전환 자산'
광고 후, 브랜드 밴드를 운영하거나 기존 밴드와 연계하면
충성 고객과의 장기 관계 구축도 가능합니다.
'광고 같지 않은 광고'가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지금, 소재는 광고의 성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
네이버 밴드를 잘 활용해 광고한다면, 목표한 KPI에 도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광고 예산이 한돼 있고, 정확한 지역 타겟에게 명확한 메세지를 전하고 싶은 광고주시라면
다른 매체보다는 밴드를 적극 활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번호나 메일로 연락해주시면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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