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vs 타겟팅 광고 더 중요한 것은?

작성자 윤태희
작성일 2025.05.19
조회수 4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2팀 윤태희 마케터입니다!



여러 광고주분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에,


성과가 안나오는데 타겟팅을 수정해야하나요?”, “지금 광고에 소재가 문제인가요?”


라는 질문을 많이들 합니다




 

때문에 오늘은 소재와 타겟팅 중 어느 요소가 더 중요한지,


무엇에 집중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소재는 나를 어떻게 나타내는가?


광고 소재는 광고의 얼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문구 등 직접적으로 보여지는 광고의 겉모습을 보여줍니다.

 




소재가 중요한 이유는?



-      흥미를 유발하는 소재 사용으로 신규유입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브랜드를 다양한 층에 홍보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관심이 없던 타겟에게도 인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타겟팅은 나를 누구에게 보여주는가?



타겟팅은  광고의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노출시키고자 하는 광고 아이템에 의미에 맞는 타겟을 지정하여 타겟을 설정합니다.

 




타겟팅이 중요한 이유는?


-      브랜드, 상품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에게 노출함으로 구매전환으로 이어지기에 용이합니다


-      불필요한 노출을 줄이고 광고비 누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구글 등 타겟 정밀도가 높은 경우 보다 정확한 타겟팅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A/B테스트에 좀 더 효율적인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각자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지만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누구에게 전달하는지를 명확히 인지하고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타겟팅


브랜드가 홍보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추구미가 확고할 경우 타겟팅

 



아직 브랜드의 정체성이 없어 우선 홍보가 목표인 경우 소재


신규유입이 필요한 인지도가 없는 스타트업인 경우 소재

 



이처럼 소재와 타겟팅은 다른 이유로 중요한 이유를 나타냅니다.



때문에 둘은 서로 상호보완적 관계를 가지게 되므로


소재 VS 타겟팅이 아닌 소재&타겟팅의 조합으로 두가지의 쓰임새를 맞춰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광고의 효율을


높이는 운영전략이 됩니다.

 



 

소재와 타겟팅을 적절히 활용해 보다 나은 성과를 만들어내는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정보 확인 후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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