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vs 타겟팅 광고 더 중요한 것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2팀 윤태희 마케터입니다!
여러 광고주분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에,
“성과가 안나오는데 타겟팅을 수정해야하나요?”, “지금 광고에 소재가 문제인가요?”
라는 질문을 많이들 합니다
때문에 오늘은 소재와 타겟팅 중 어느 요소가 더 중요한지,
무엇에 집중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소재는 나를 어떻게 나타내는가?
광고 소재는 광고의 얼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문구 등 직접적으로 보여지는 광고의 겉모습을 보여줍니다.
소재가 중요한 이유는?
- 흥미를 유발하는 소재 사용으로 신규유입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브랜드를 다양한 층에 홍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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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관심이 없던 타겟에게도 인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타겟팅은 나를 누구에게 보여주는가?
타겟팅은 광고의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노출시키고자 하는 광고 아이템에 의미에 맞는 타겟을 지정하여 타겟을 설정합니다.
타겟팅이 중요한 이유는?
- 브랜드, 상품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에게 노출함으로 구매전환으로 이어지기에 용이합니다
- 불필요한 노출을 줄이고 광고비 누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구글 등 타겟 정밀도가 높은 경우 보다
정확한 타겟팅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A/B테스트에 좀 더 효율적인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각자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지만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누구에게 전달하는지를 명확히 인지하고 광고를 진행하는 경우 – 타겟팅
브랜드가 홍보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추구미가 확고할 경우 – 타겟팅
아직 브랜드의 정체성이 없어 우선 홍보가 목표인 경우 – 소재
신규유입이 필요한 인지도가 없는 스타트업인 경우 – 소재
이처럼 소재와 타겟팅은 다른 이유로 중요한 이유를 나타냅니다.
때문에 둘은 서로 상호보완적 관계를 가지게 되므로
소재 VS 타겟팅이 아닌 소재&타겟팅의 조합으로 두가지의 쓰임새를 맞춰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광고의 효율을
높이는 운영전략이 됩니다.
소재와 타겟팅을 적절히 활용해 보다 나은 성과를 만들어내는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정보 확인 후 연락주세요.
02-6049-4156
AMPM글로벌 윤태희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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