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광고, 처음부터 끝까지 세팅하는 법 (왕초보 가이드)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 ae입니다
오늘은 틱톡광고에 대해서 이야기헤보려고 합니다.
틱톡은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 유튜브에 뜨는 바이럴의 시초가 틱톡인 경우도 많습니다.
1)유행의 선도 어떻게 틱톡에서 먼저 되는것일까요?
틱톡은 강력한 추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신규 콘텐츠를 빠르게 노출시킵니다.
따라서 틱톡에서는 짧은시간안에 유행하는 밈 ,음악 ,챌린지 등이 트렌드가 됩니다.
2)콘텐츠 제작방식
짧은 영상을 위주로 제작하며 간단하게 음향 ,편집등을 사용하여
손쉽게 콘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3)틱톡 광고 셋팅 방법
1] 캠페인은 크게 인지도 ,관심유도 , 전환으로 나눠집니다.
*인지도; 많이 노출시켜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것을 높이는 것입니다.
*관심유도; 도달과 다르게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만 시키는 것이 아닌
다른 행동을 하게끔 하는 캠페인 입니다.
-트래픽 광고;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연결을 극대화
-동영상 조회; 6초 이상의 재생수를 높여 동영상을 6초 이상 볼 것 같은 타겟에게 집중 도달할수 있게함
-커뮤니티 상호작용;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영상을 노출해
틱톡계정에 팔로워 , 좋아요 등 참여를 극대화하는 것
*전환
-앱프로모션
-리드생성; 구매는 아니지만 서비스나 이벤트 참여등의 의사가
있어 신청을 한 모든 사람들의 행동
-판매; 이벤트에 대한 정의가 메타보다는 정확하고 분리가
확실한 편입니다,
2]광고셋팅 최적화 위치 선택
앱과 웹사이트 중 하고자 하시는 광고에 맞추어 선택하시면 됩니다.
3]게재위치
자동개제
게재위치 선택(틱톡, 글로벌
앱 연동 , pangle)에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
4]오디언스 설정
-대한민국 전체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지역별로 쪼개는 것은 모수가 작아져 추천하지 않습니다.
-나이는 18~55정도로 하는 것이 좋지만
금융이나 보험
같은 경제력이 어느정도 있어야 하는 캠페인들은 최소 25세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겟 ,관심사 ,행동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예산
일예산으로 진핸시에는 정말로 하루에 소진하고 싶어하는 금액 100%를 설정하는 것보다
캠페인 정상단가
2~3배 올려서 2~3일간 노출시켜본 뒤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 입찰 및 최적화
-트래픽 캠페인인 경우 랜딩페이지 조회와 클릭수가 최적화 목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드 캠페인인 경우 따로 광고세트에서 설정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판매캠페인인 경우 금액,전환,클릭이 최적화 목표입니다.
7] ID 지정
틱톡은 sns이기에 피드에 노출될 때 사용할 프로필의 썸네일과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메타와 차이점이 있다면 메타는 실제 계정,페이지를 만들고 세팅해야하지만
틱톡은 그부분이 없어 메타보다는 비교적 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8]광고 세부 정보
-광고 크리에이티브; ‘동영상 또는 이미지 추가 ‘버튼을 눌러 영상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텍스트; CTA 버튼 위에 써지는 부분입니다.
타겟들이 보았을 때 혹 할 수 있는 후킹 요소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콜투액션 ; CTA 버튼에 넣을 문구 선택
-목적지 ; 넣을 랜딩페이지 url 삽입
오늘은 전반적인 틱톡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타깃은 맞는지, 구조는 괜찮은지
하나하나 다시 짚어봐야 할 때,
감이 아닌 분석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데이터로 흐름을 잡고,
광고의 구조를 제대로 설계해드립니다.
보여주는 게 아니라,
잘 되게 만드는 광고.
그 전략, 저에게 맡겨주세요.
이상AMPM글로벌 마케터 이혜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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