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로 효율적인 광고 하고 싶으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 파워링크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다들 파워링크 광고 하니까 나도 해야할 것 같고~
근데 또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막막한 광고주님들을 위해
파워링크로 효율적인 광고 하는 방법에 대해
이번 글에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먼저,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키워드 세팅이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게 핵심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나눌 수 있는데
핵심키워드의 경우 노출과 클릭 수는 많지만
경쟁이 심해 입찰가가 높습니다.
반면, 세부키워드의 경우 검색량이 많지는 않지만
더욱 확실한 니즈와 높은 전환율을 유발하며
입찰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키워드 세팅은 다양한 방식으로 시도하며
효율에 맞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경쟁이 치열한 네이버 검색 광고 파워링크에서
원하는 광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떤걸 해야할까요??
바로 확장소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광고 그룹에는 키워드와 소재는 필수로 입력해야 하지만
확장소재는 선택사항입니다.
모두가 확장소재를 잘 활용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한다면 더욱 광고 효과를 볼 수 있겠죠??
확장소재의 종류는 총 14가지로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계산
-추가제목
-추가설명
-홍보문구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플레이스 정보
-홍보영상
-블로그리뷰
입니다.
이 확장소재를 모두 추가한다고 해서
모든 소재가 노출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유의하시고,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할지 고민 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확장소재에서 이미지와 문구를 넣을 경우
다른 확장소재를 사용하지 않는 브랜드들과 다르게
확 눈에 띄고, 눈에 띄면 당연히
클릭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이때 확장소재가 불가능한 업종도 있으니
이 부분 잘 유의해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 中
파워링크 광고를 통해 효율을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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