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소재 만들기 전에 꼭! 보세요 (메타2탄)
안녕하세요~ AMPA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전에도 메타광고 관련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메타 광고의 소재 만들 때
참고하면 좋을 내용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란? 쉽게 생각해서 소비자에게 상품을 알리는 수단입니다.
그렇다면 소비자에게 상품을 알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시선을 사로잡고,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를 이끌 수 있는 무언가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겠죠?
그래서 메타광고를 진행함에 있어
소비자의 마음을 끌 수 있는 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고객의 불만사항이나 어려움을 짚어주는 것입니다.
고객들은 단순히 갖고 싶은 물건을 사는 경우도 있지만
일상생활의 불만이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제품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메타 광고는 상단 두줄이 먼저 노출되므로
이 두줄에 불만사항 또는 어려움을 짚어주고,
이 제품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는 내용을 담아주면
비교적 효과적인 광고가 될 것입니다.
둘째, 가장 유행하고 있는 밈을 활용합니다.
이 방법의 경우 장기적인 효과보다는 단기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특히 2030대 같은 경우 유행하는 밈에 민감하기 때문에
이들이 타깃인 업체의 경우 밈을 잘 활용하는 것이
광고 효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 광고 내용에 신뢰성있는 내용을 첨부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의 솔직한 리뷰, ~인증, n차 재입고 등
공신력 있는 내용 또는 정확한 수치를 활용할 경우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적절한 길이의 영상 광고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모두 영상 광고가 가능한데
무작정 담고 싶은 내용이 많다고 구구절절 담아봤자
고객들은 그 영상을 다 봐주지 않고, 이탈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곧 낮은 전환율을 의미하므로 광고 효과는 떨어집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는 10-15초 정도의 길이가 가장 적절하며
여기서 꿀팁은
첫 3초 내에 영상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이번 글에서는 메타광고의 소재 제작에 있어 아주 유용한 꿀팁들을 담아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번 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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