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네이버1탄)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3.12.19
조회수 66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 글을 시작으로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1탄에서는 네이버 검색 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종류의 광고들이 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파워링크 유형]



출처 : 네이버


->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영역에

텍스트와 사이트 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로,

사이트 검색 광고를 등록하는 캠페인입니다.



[쇼핑검색 유형]




출처 : 네이버


->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쇼핑 콘텐츠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로,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광고입니다.  



[파워컨텐츠 유형]



출처 : 네이버


-> 블로그, 포스트, 카페 콘텐츠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및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로, 콘텐츠 검색광고를 등록하는 킴페인입니다.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



출처 : 네이버


-> 상호와 같은 브랜드 연관 키워드(브랜드검색) 또는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일반 키워드(신제품검색)로 검색했을 때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하는 브랜딩형 검색광고입니다. 



[플레이스 유형]



출처 : 네이버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및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지역 정보 광고로,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광고를 등록하는 캠페인입니다.  






자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네이버 검색 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검색광고 유형들 중 자신의 브랜드와 맞는 광고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다음 2탄에서는 검색광고 유형별 더욱 자세한 내용과 특징 등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2탄도 많은 관심부탁드리며 궁금한 사항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