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네이버1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 글을 시작으로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 보려고 합니다!
1탄에서는 네이버 검색 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종류의 광고들이 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파워링크 유형]
출처 : 네이버
->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영역에
텍스트와 사이트 링크를 노출하는 기본형 검색광고로,
사이트 검색 광고를 등록하는 캠페인입니다.
[쇼핑검색 유형]
출처 : 네이버
->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쇼핑 콘텐츠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로,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광고입니다.
[파워컨텐츠 유형]
출처 : 네이버
-> 블로그, 포스트, 카페 콘텐츠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및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로, 콘텐츠 검색광고를 등록하는 킴페인입니다.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
출처 : 네이버
-> 상호와 같은 브랜드 연관 키워드(브랜드검색) 또는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일반 키워드(신제품검색)로 검색했을 때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하는 브랜딩형 검색광고입니다.
[플레이스 유형]
출처 : 네이버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의 업체 정보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및 콘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지역 정보 광고로,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광고를 등록하는 캠페인입니다.
자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네이버 검색 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검색광고 유형들 중 자신의 브랜드와 맞는 광고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다음 2탄에서는 검색광고 유형별 더욱 자세한 내용과 특징 등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2탄도 많은 관심부탁드리며 궁금한 사항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