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검색광고를 해야할지 고민된다면!!!! (네이버2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지난 1탄에 이어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해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1탄에서 네이버 검색 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이번 2탄에서는 각 유형별 특징 및 노출 영역 등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파워링크 유형의 특징과 노출 위치]
간단하게 복습하는 느낌으로 다시 설명드리자면 파워링크 유형은 업종 및 서비스 관련 키워드 검색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다양한 노출 매체에 홈페이지와 홍보 문구가 노출되는 상품이었죠?
<특징>
1. 업종 및 서비스 관련 정보나 상품 판매 등 컨텐츠가 확인되는 사이트가 있을 경우 광고 진행 가능
2. 광고 등록과 광고 노출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고, 클릭시 과금이 되는 CPC 방식
3. 직접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경쟁을 통해 높은 입찰가의 광고가 상단 노출
4. 원하는 키워들르 등록하여 광고 가능
5. 언제든 게재와 중지가 가능
<노출위치>
-> 네이버 '통합검색' 탭에서는 파워링크 최대 10개까지 노출되고,
비즈사이트에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쇼핑검색광고 유형의 특징과 노출 위치]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카탈로그 정보로 진행하는 광고 상품으로
상품 유형별 PC/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쇼핑 등 노출 가능한 영역에서 노출되는 광고 상품이었죠!
<특징>
1.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카탈로그 페이지를 조회, 등록하여 쉽게 광고 등록 가능
2. CPC 방식
3. 성별, 연령대 등 다양한 전략 기능을 통해 광고 운영/관리가 가능
<노출위치>
->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여 판매 상품 정보로 진행하는 '쇼핑몰 상품형'과
제조사, 브랜드사가 제작/유통하는 상품정보로 구축된 카탈로그 페이지로 진행하는 '제품 카탈로그'형은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내 네이버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 검색 페이지 등 노출 가능한 영역에서 광고가 보여집니다.
[파워컨텐츠 유형의 특징과 노출 위치]
파워컨텐츠 상품은 정보 탐색이 많은 고관여 업종을 중심으로
키워드 검색 결과에 각 업종의 광고주가 직접 작성한 양질의 파워컨텐츠를 제공하는 형식의 광고죠?
<특징>
1. CPC방식
2. 고관여 핵심 이용자들에게 다량의 효과적인 파워컨텐츠 전달을 통한 브랜딩 가능
3. 네이버 블로그/카페/포스트를 통해 신뢰성있는 정보를 찾고자 하는 이용자의 의도가 담긴, 지정된 키워드에 한해 광고 가능
<노출 위치>
-노출 영역
->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
ZUM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영역 (네이버 모바일 뉴스, 지식인, 카페 등 서비스 지면 하단)
-노출 개수
-> 네이버, PC 및 ZUM (PC,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최대 3개 노출 + '더 보기' 링크를 통해 추가 노출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 내 2개 노출 + VIEW 탭에서 추가 노출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VIEW 영역, 네이버 모바일 컨텐츠 지면,
ZUM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됩니다.
[브랜드검색광고 유형 특징과 노출 위치]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 할 경우,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다양한 템플릿을 이용하여 통합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하는 콘텐츠형 상품이죠?
<특징>
1. 상품 별 다양한 광고소재를 활용해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전달
2.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과 함께 최신 브랜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노출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활용 가능
3. 광고소재 내 클릭하는 각각 위치에 따라 세분화된 URL로 링크를 설정할 수 있어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도록 구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음
<노출 위치>
-> 네이버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의 광고가 단독 노출
[신제품검색광고의 특징과 노출 위치]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칭하는 일반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출시 상품 관련 이미지와 동영상, 설명 등의 광고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죠?
<특징>
1.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에 한해 집행 가능한 광고
2. 신규 및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검색 전용 템플릿을 활용해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음
3. 출시된지 6개월 이내임을 알려주는 문구로 카테고리별 제품/서비스에 특성에 따라 적합한 템플릿 제공
4. 총 3가지 유형의 소재로 운영 가능
<노출 위치>
-> 모바일 검색결과 상다넹 최대 2개 브랜드의 광고가 노출되며,
플리킹을 통해 첫번째 광고와 두번째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이 2개의 광고는 번갈아가며 첫 화면에 노출되며, 1개의 광고만 낙찰 및 노출되는 경우
검색량의 1/2에만 노출됩니다.
[플레이스 유형 특징과 노출 위치]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소재정보로 진행하는 상품으로
상품 유형별 PC/모바일 네이버 토앟ㅂ검색 프렐이스, 네이버 뉴스/블로그 등 노출 가능한 영역에서 노출되는 광고죠?
<특징>
1.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정보와 광고용 소재정보를 연동해 쉽게 광고 등록 가능
2. 타겟팅한 지역에 위치한 이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거나 특정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내 업체 노출 가능
<노출 위치>
-> 플레이스 업체정보를 연동하여 진행하는 광고인 '플레이스광고'는
이용자의 검색어를 기반으로 네이버 통합검색 플레이스 및 플레이스 서비스, 지도웹/지도앱 페이지에 노출됩니다.
자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 유형별 특징과 노출위치에 대해 아주 자세히 다뤄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번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편하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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