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메타광고 하면서 이걸 안했다고?? (메타3탄)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3.12.21
조회수 619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은 메타광고 제 3탄!!!!!!!!!

가장 중요한 걸 놓치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급하게 가지고 와봤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을 안 하는 2030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는데요!

이에따라 네이버, 구글 외에도 SNS 마케팅이 매우 중요해진 시대가 왔습니다.

많은 사람이 하고 있고, 누구나 할 수 있는 메타 광고!

 하지만 모두가 잘하고 있진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메타광고에서 놓치면 안되지만

많은 분들이 놓치고 계신 부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메타 광고란?

1탄, 2탄을 보고 오신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혹시 3탄을 먼저 보신 분들을 위해 다시 설명드리자면

메타는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바뀐 브랜드명인데요!

이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폰서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메타광고라고 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메타광고에서 가장 많이 놓치고 계신 부분이 뭐냐?


바로 픽셀 입니다!


픽셀이란?  간단히 말해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도구입니다. 

이 말은 뭐냐? 메타광고에서 픽셀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없다는 뜻이겠죠?



메타광고의 최대 장점은 타겟팅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픽셀을 설치하지 않고 광고를 돌릴 경우 데이터를 확보할 수 없고,

그렇게 되면 그냥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그럼 굳이 메타광고를 할 필요가 있을까요? 돈낭비입니다.



메타광고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픽셀 설치를 통해

사용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기록합니다. 

이 정보를 통해 광고주는 고객들의 행동 패턴, 관심사 등을 파악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어떤 페이지에 오래 머물렀고,

어떤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었는지 까지도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신기하죠?? 

그렇기 때문에 메타광고를 할 때 픽셀을 필수로 설치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픽셀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픽셀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절한 타겟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을 장바구니에만 담고 구매까지는 이어지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들의 행동을 추적하여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메타광고에서 꼭 알아야하는 픽셀!!!!!!!

픽셀에 대해 다뤄봤는데요~

메타광고를 하고 계시는데 픽셀 설치를 안하셨다??

그럼 빠르게 설치하시구요!!

픽셀 설치에서 끝이 아니라 픽셀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잘 활용하여

적절한 타겟팅을 통해 원하시는 성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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