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에 대한 모든것 (네이버3탄)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3.12.26
조회수 595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이번 글은 제목을 보고 들어오셔서 아시겠지만 네이버 3탄 준비해봤어요!

앞으로는 다양한 검색광고의 유형별로 꼭 알아야 할 꿀팁들 다뤄볼 예정입니다.

많은 도움이 될 글이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자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파워링크는 브랜드 검색광고, 신제품 검색광고를 제외하고

최상단에 뜨는 검색광고 유형입니다.

따라서 이 광고를 잘 활용하면 수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될 수 있겠죠?

자 그러면 이 파워링크 광고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1. 비교적 정확한 니즈를 갖고 검색


-> 네이버에서 어떤 것을 구매하려고 검색을 할 때에는

비교적 정확한 니즈를 갖고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구매할 확률이 높은 잠재고객임을 의미하죠.

따라서 이러한 고객들을 놓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파워링크 광고의 경우 CPC 방식으로 노출당 비용이 아닌 클릭당 비용으로 부과됩니다. 

각 업체별로 입찰가를 다르게 측정하고,

가장 높은 입찰가를 측정한 업체가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유형입니다. 

따라서 광고 초반에 입찰가를 바꿔보며 테스트를 거쳐

어느정도의 입찰가가 상단에 노출되는지 파악후

적절한 입찰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2. PC / 모바일 분리 운영

  2. -> 사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놓치고 계시는 경우가 많은 유형입니다.
  3. 검색광고는 PC와 모바일의 가중치를 달리 운영할 수 있습니다.
  4. 업종별로 PC의 검색량이 많은 경우도 있고, 모바일의 검색량이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5. 따라서 테스트를 거치며 어떤 매체가 우리 업종과 더 적합한지 파악하고,
  6. 그에 맞는 가중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는 것만으로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7. 3. 키워드 활용하기

  8. -> 광고를 만들 때 다양한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9. 이때 예를 들어 내가 무선 청소기를 판매하려고 하는데
  10. 키워드로 무선청소기, 청소기 등만 입력하는 것보다는
  11. 무선청소기 추천, 청소기 추천, 자취방 선물, 자취생 필수템 등
  12. 더욱 다양하고 확장된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13. 하지만 쓸데 없는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입력한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14. 4. 노출 지면 관리하기

  15. -> 파워링크 광고는 세부 매체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6. 크게 검색 매체와 콘텐츠 매체로 나뉘며
  17. 검색 매체에는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와 파트너 매체,
  18. 콘텐츠 매체에는 네이버 매체와 파트너 매체가 있습니다.
  19. 따라서 적절한 노출 지면을 선택해 불필요한 지면의 노출을 취소화하고,
  20. 적재적소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21.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광고 中 파워링크 광고의 꿀팁을 담아봤는데요!
  22.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번 글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23.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분들은 하단 내용 참고 하시어 편하게 연락주세요.
  24.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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