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검색 광고 잘하고 싶으세요?? (네이버4탄)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4탄! 가지고 왔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中 쇼핑 검색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는 어떠한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쇼핑탭에서 '광고'라고 표시되며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이러한 쇼핑 검색 광고를 잘 진행함에 있어 꼭 필요한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제외키워드 설정하기
-> 쇼핑 검색 광고 같은 경우에는 파워링크 광고와 다르게
키워드를 직접 입력할 수가 없습니다. 대신 제외키워드라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
이 제외키워드 추가를 눌러 직접 제외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몇일 광고를 돌리면 시스템 자체적으로 제외 키워드가 생깁니다.
2. 확장 소재 이용하기 (광고그룹 단에서)
-> 파워링크 광고와 마찬가지로 쇼핑 검색 광고에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 확장 소재가 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에 비해 많지는 않고, '네이버 톡톡'과 '추가홍보문구' 2가지가 가능합니다.
특히 주목할 확장소재는 '추가홍보문구'입니다.
출처 : 네이버
위 사진의 상단에 보이는 주황색 글씨가 바로 추가홍보문구입니다.
확실히 추가홍보문구를 사용했을 때 이목을 더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타 경쟁사들이 이를 사용하지 않고 있을 때 우리 업체가 이 홍보문구를 사용하면 훨씬 유리하겠죠?
3. 쇼핑 상품 부가정보 활용하기 (광고그룹 소재 단에서)
-> 광고그룹 소재에서 상세보기를 클릭할 경우 '추가홍보문구'와 '쇼핑 상품 부가 정보'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때 쇼핑 상품 부가 정보란
위 사진과 같이 리뷰, 구매건수, 찜수 등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만약 리뷰와 구매건수가 많다면 이는 신뢰를 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리뷰와 구매건수가 적은 업체의 경우 어느정도 쌓인 후에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 PC와 모바일 분리하기
-> 파워링크 광고와 마찬가지로 쇼핑 검색 광고 또한 PC와 모바일의 분리가 가능합니다.
업종별로 PC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경우도 있고, 모바일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업종별로 어떤 매체에서 더 좋은 효율이 나오는지 파악하고,
더 좋은 효율이 나오는 매체에 더 집중하거나 아예 하나의 매체는 끄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업종에 대한 연구가 더욱 필요하겠죠??
자 그럼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 광고 中 쇼핑 검색 광고의 꿀팁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번 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분들은 하단 내용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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