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콘텐츠 광고 막막하세요? (네이버5탄)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앞서 네이버 검색 광고의 유형과 유형별 특징들에 대해 설명드리고,
각 유형별로 어떤 꿀팁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콘텐츠 검색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먼저 파워컨텐츠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파워컨텐츠 상품은 정보 탐색이 많은 고관여 업종을 중심으로 키워드 검색 결과에
각 업종의 광고주가 직접 작성한 양질의 파워컨텐츠를 제공하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콘텐츠 검색 광고 또한 CPC방식으로 노출 당 비용이 아닌 클릭 당 비용으로 과금됩니다.
그럼 이 콘텐츠 검색 광고를 잘 하려면 어떤 팁들이 있을까요?
1. 어떤 업종에 필요한 광고인가?
-> 무작정 다들 하니까 나도 해야겠다! 라고 하면 될까요? 아닙니다.
내 브랜드의 특징과 광고의 특징을 잘 고려하여 효율을 낼 수 있을지 분석을 해봐야겠죠!
콘텐츠 검색 광고 같은 경우에는 홈페이지로는 이 상품을 소개하기에는 어려움이나 아쉬움이 있는 경우,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중이지만 노출수가 적거나, 카페의 회원을 늘리고 싶은 경우 등에 적합한 광고인데요!
자신의 업종이 추구하는 광고 목적에 맞다면 광고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키워드는 어떻게?
-> 파워링크 광고의 경우 직접 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헷갈리실 수도 있지만
콘텐츠 검색 광고의 경우 모든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 측에서 정해놓은 별도 키워드 리스트 내의 키워드로만 집행이 가능하며
이는 광고 센터에서 소재 등록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 3. 아무 콘텐츠나 올려도 될까?
-
- -> 아닙니다! 콘텐츠 소재 등록시 유의해야할 점은
등록하려는 콘텐츠가 발행일이 등록일로부터 6개월 이내여야만 가능합니다.
4. 거절 처리 됐어요ㅜㅜ
-> 콘텐츠 검색 광고를 진행하려고 하실때 네이버 측에서 이를 거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먼저 홍보하려는 블로그와 다른 아이디로 등록을 하려고 할 경우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계정과 업체명, 성함이 일치해야 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사업자 등록 상호와 블로그 닉네임이 다를 경우, 발행일자를 맞추지 않은 경우 등
여러가지 이유들로 거절 처리 될 수 있으니 이 점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콘텐츠 검색 광고를 하려는 분들께 소소하게 도움이 될 팁을 가져와 봤는데요!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하단 내용 참고하시어 편하게 연락주시고,
다음 글에서는 브랜드 검색 광고에 대한 내용 다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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