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검색광고 나도 해도 될까?? (네이버6탄)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제가 최근 네이버 검색 광고에 대한 글을 시리즈별로 업로드 하고 있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고 계실까요? 한번에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도 있기 때문에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번 글에서는 브랜드 검색 광고 어떨때 운영하면 좋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자 그럼! 이 브랜드 검색 광고가 무엇일까요?
앞에 글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출처 : 네이버
브랜드명 혹은 브랜드명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통합검색 화면의 최상위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상품입니다~
보통은 유명한 브랜드들이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는 아직 작은 브랜드인데 저걸 해도 될까? 하시는 분들도 있고,
저거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안 와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어떤 브랜드들에게 이 광고를 할 때 효율이 나오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 어떤 경우 해야 할까?
-> 브랜드 검색 광고의 경우 브랜드명 혹은 브랜드명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에만 노출이 됩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 나이키 매장, 나이키 홈페이지 등을 의미합니다.
반면 예외도 있는데요! 특정 키워드가 하나의 브랜드만을 가리킬 때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에어포스 (나이키), 아이폰 (애플) 등이 있겠죠??
이러한 특징이 있기 때문에
- 검색량이 적당히 있고, 계약 비용이 적은 경우
- 구글애즈 영상 광고, 메타 광고, 카카오모먼트 등 아웃바운드 형태의 광고를 많이 하는 경우
: 아웃바운드 형태의 광고를 하는 만큼 어느정도의 노출이 있고, 검색량도 증가하기 때문
- 브랜드명 검색 시 최상단에 자사가 뜨지 않는 경우
: 브랜드에 대한 니즈가 강하지 않은 경우 소비자들은 브랜드명 검색 후 최상단 광고를 그냥 눌러 구매할 가능성이 높음
-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우
: 브랜드 검색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보통 홈페이지 메인 화면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프로모션 등 내용을 모르는 소비자들은 그냥 지나칠 수 있음
따라서 브랜드 검색의 다양한 문구와 썸네일 등을 통해 이를 홍보하고,
각 프로모션에 맞는 랜딩페이지를 설정하여 이탈률을 낮출 수 있음
자 이번 글에서는 브랜드검색광고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브랜드 검색 광고는 어떤 경우 진행하는 것이 효율이 잘 나올 수 있는지 말씀드렸는데요!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분들은 하단 내용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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