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검색 광고 왜 안하세요??? (네이버7탄)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 입니다!
제목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글은 신제품 검색 광고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제품 검색 광고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거 우리처럼 크지 않은 규모의 브랜드들도 해도 되는거야? 라고 많이들 생각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신제품 검색 광고가 도대체 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신제품 검색 광고란?
모바일 통합 검색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칭하는 일반 키워드로 검색시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출시 상품 관련 이미지와 동영상, 설명 등의 광고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였죠?
그럼 이 신제품 광고 어떤 특징을 가졌을까요?
1. 가격 책정
-> 특정 키워드를 선택하면 그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들이 나열되고,
해당 키워드들의 검색량 합에 따라 최저 입찰가가 나옵니다.
2. 입찰 경쟁
-> 한 주에 2개 브랜드만 노출 가능하므로, 최근 낙찰가 / 경쟁도 / 경쟁 브랜드의 규모 / 신제품 출시한 브랜드 수 등
여러가지의 요소들을 고려하여 입찰가를 선정해야 합니다.
3. 신제품 검색 광고 어떤 경우 해야 할까?
-> 모바일 지면에서 가장 최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신제품을 출시한 경우에는 권장드립니다.
거의 대부분의 키워드들이 같은 키워드로 파워링크, 쇼핑검색에서 1순위로 노출하는 것보다
신제품 검색 광고로 노출시키는 것이 저렴합니다.
4. 주의할점
-> 신제품 검색 광고의 경우에는
출시된지 180일 이내의 상품만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자 그럼 지금까지 신제품 검색 광고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혹시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분들은
하단 내용 참고하셔서 편하게 연락주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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