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배너 광고 못본 사람 없을걸요? (네이버8탄)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1.03
조회수 731
  •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 제목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너 광고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네이버 배너 광고는 정말 대한민국에서 안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 그렇다면 네이버 배너 광고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네이버 배너 광고란?


모바일, PC 곳곳 다양한 구좌에 위치하고 있는 배너 형태의 광고를 의미합니다. 



네이버 배너 광고의 종류는?


1.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NOSP)

출처 : 네이버


-> 금액을 지불하고, 안정된 광고 노출기간과 노출수를 보장받는 광고입니다.

노출수가 보장된 만큼 단기간 내에 다수에게 노출이 가능하고,  브랜딩 효과 부분에서 뛰어나지만

단가가 매우 비싸기 때문에 대규모 브랜드들이 많이 집행을 하는 광고입니다.


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출처 : 네이버

-> 실시간 입찰과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 동영상 등의 광고 소재를 활용할 수 있어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달리 노출수가 보장된 것은 아니지만

예산에 맞게 집행을 할 수 있는 배너 광고라는 점에서 강점이 있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배너 광고 어떨 때 해야할까? 



1. 브랜딩을 하고 싶은 경우

2. 쇼핑몰 전환 효율을 높이고 싶은 경우

3. 브랜디드 콘텐츠를 전파하고 싶은 경우

4.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싶은 경우

5. 신제품을 홍보하고 싶은 경우

6. 앱 다운로드 수를 극대화하고 싶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자 오늘은 네이버 배너 광고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글은  GFA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