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의 모든 것 (네이버 9탄)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1.04
조회수 710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8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번 9탄에서는 GFA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자! GFA란 무엇인지 복습해볼까요?


GFA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실시간 입찰과 정교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네이버의 배너 광고였죠!




그럼 이 GFA의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퍼포먼스에 초점을 둔 광고이다.


2.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광고비로 집행 가능


3. 스크롤을 내리며 잠깐 노출되는 광고의 형태이다보니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소재를 제작해야 함

ex) 눈에 띄는 색상, 굵직한 카피, 이미지 등


4. 일반 이미지형 및 네이티브형, 이미지 스랄이드형, 동영상형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구성으로 보다 효과적인 광고메시지 전달 가능




GFA는 과연 어느 구좌에 노출될까요?


1. 네이버 모바일 메인 


2. 네이버 모바일 서브


3. 스마트채널


4. 밴드 & 카페 피드



자 이번 글에서는 GFA의 특징 및 장점, 노출 지면 등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렵지 않게 GFA에 대해 알 수 있었죠~??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분들은 하단 내용 참고하시어 편하게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