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상위 노출 비법, '품질평가점수' 올리고 실적 개선하자!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52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지난 번에 구글 애즈에서 중요한

품질평가점수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렸었는데요.


아직 이전 인사이트를 보시지 못하셨다면?

↓                ↓              

구글 애즈, '품질평가점수'만 알아도 광고 효율 올라간다!

구글 애즈, '품질평가점수'만 알아도 광고 효율 올라간다! 제2탄


오늘은 품질평가점수를 토대로 실적 개선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01. 품질평가점수 구성요소 검토하기

품질평가점수의 3가지 구성요소를 확인해서 개선이 필요한지 체크해보세요.

각 구성요소는 '평균 미만', '평균', '평균 이상' 으로

상태가 표시되므로 평균 혹은 평균 미만인 경우

개선이 필요한 상태이니 꼭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품질평가점수 구성요소 3가지**

1) 예상 클릭률

2) 광고 관련성

3) 방문 페이지 만족도



02. 광고와 키워드 관련성 높이기

광고 관련성의 상태가 평균 미만 혹은 평균일 때 높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문안에 사용자 검색어와 보다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표현 사용하기

2) 키워드가 너무 많이 설정되어 있는 광고그룹 분리하기

3) 키워드 주제별로 그룹화하여 관련성 높이기



03. 클릭률(CTR) 개선하기

CTR이 평균 미만 혹은 평균인 경우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더욱 매력적인 문구로 수정하기

2) 광고의 세부내용과 키워드의 의도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3) 우리 브랜드만의 혜택 강조하기

4) 방문 페이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클릭 유도 문구 실험해보기

5) 액션으로 연결될 만한 클릭 유도 문구 만들기

EX) 구매, 판매, 주문, 찾아보기, 찾기, 가입, 견적서 받기 등

6) 광고문안 구체적으로 작성하기


 

04. 방문 페이지 업데이트 하기

단순히 광고를 열심히 한다고 해도, 방문 페이지 상태가 별로이면

이탈 고객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거나,

페이지 디자인을 잘 구성해야 합니다.


특히 광고와 연관성이 많이 떨어진다면, 메세지를 일관되게 수정해보세요.

클릭 유도 문구를 활용했다면, 그 후속 작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페이지 구성을 이루셔야 합니다!


또한 모바일 사용자가 많은 만큼,

우리 웹사이트의 모바일 버전도 제공해야 합니다.



05. 품질평가점수를 다른 측정항목과 함께 사용하기

대시보드에서 클릭률, 전환율, 사이트 참여도 등의

다른 측정 항목과 함께 살펴보세요.

이런 측정 항목은 실적과 연결되고,

개선할 특정 영역을 찾을 때 도움이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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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품질평가점수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품질평가점수를 잘 확인하고,

평균 미만 혹은 평균인 경우에 개선을 위해 노력해서

보다 더 저렴하게 광고를 진행하고,

우리 광고가 최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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