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을 왜 할까?

작성자 이승하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47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승하입니다.

 

오늘은 GDN왜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GDN을 왜 하는지에 앞서 간단하게 GDN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GDN은 구글이 운영하는 사이트 및 매체와 제휴 사이트의 지면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GDN광고는 크게 기본 이미지 광고, 반응형 광고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이미지 디스플레이 광고는 총 20개 사이즈를 업로드 할 수 있고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로고2, 이미지2개만 있으면 광고가 가능합니다.


GDN의 특징


구글 GDN의 특징은 세부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광고를 보여줄 사용자의 특성을 고려해 성별, 연령에 따라 타겟팅이 가능하고 특정 주제와 관련된 웹 페이지, 앱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지면에 사이즈에 맞도록 광고 노출이 가능하여 이미지 배너의 사이즈가 정말 다양하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효율이 좋은 광고 유형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광고 유형으로 이미지, 영상 혹은 텍스트 등으로 다양하고 이미지는 이미지 사이즈를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주목도가 높은 유형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GDN의 과금 방식


GDN은 광고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CPC 결제 방식으로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웹사이트 또는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면 비용이 청구되는 방식입니다.

 

CPC 결제 방식은 광고를 클릭한 사람에게만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광고 성과와 효과를 분석하기에 용이하고 단순히 입찰가가 높은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아닌 타겟에 따라 알고리즘을 타고 노출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타 매체보다 상대적으로 CPC를 낮게 할 수 있습니다.


GDN의 기대효과



* 사진출처: InternetTrend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은 415일 기준, 네이버가 56.74%, 구글이 34.95%로 아직 네이버가 강자의 위치에 있지만 구글의 국내 점유율도 많이 상승했으며


* 사진출처: VISUAL CAPITALIST


구글의 전세계 점유율은 90.7%로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에게 본인의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것을 바탕으로 도달범위가 넓게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들을 바탕으로, GDN은 상대적으로 낮은 CPC로 도달 범위를 넓게 가져가면서 세세한 타겟팅이 가능하고 연관도가 높은 사용자를 타겟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우리의 웹사이트를 방문했지만 구매로 이어지지 않았거나 이미 구매를 했던 사용자들을 리타겟팅하면서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은 늦기 전에 진행시켜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기대효과가 있지만 GDN을 진행할 때 타겟팅 방식, 소재, 입찰가 등 다양한 요소를 따져봐야 하는데요.

자사와 가장 어울리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방면으로 고려하고 시도를 해봐야 합니다.

 

만약, GDN이 하고 싶지만 여러가지 고민해볼 시간이 없거나, 어렵거나, 어떻게 할지 모르겠다면

광고컨설팅4팀 이승하AE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 광고주분들의 광고비가 누수가 되지 않도록 효율적인 광고운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GDN을 진행할 때 어떤 데이터를 볼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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