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업종에서 클릭률 개선 사례를 통한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AMPM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DB업종인 판촉물 업체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판촉물 판매
예산: 100만원
광고 KPI: 클릭 수 증대
주요 타겟: 공공기관, 기업
운영 방향: 현재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중
우선 해당 업체의 경우 대량 구매로 이어지는 전화 문의를 전환 값으로
설정하였기에 유입을 늘릴 수 있는 클릭 수 증대를 KPI로 설정하였습니다.
1) 집행 시 문제점
-그룹별 중복 키워드 多
- 디바이스 미분리 상태
- 단일 소재로만 운영 중
- DB 판촉물 업체 특성 상 낮은 예산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그룹별 중복 키워드 多
취급 제품이 많은 판촉 업체 특성 상 등록 키워드가 1만개를 넘어가기에
이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였습니다.
메인/서브/세부로 나누어
그룹핑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이전 3분기 간 클릭 수가
높았던 데이터를 내림차순 하여 즐겨 찾기 등록 후 추가 관리 예정입니다.
디바이스 미분리 상태
초기 이관 당시 PC/MO이 분리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업종 특성 상 MO보다는 PC쪽에서
전환율이 높기에 우선적으로 메인 키워드 그룹만 MO분리한 상태입니다.
이후 모바일 그룹에서의 클릭 수 추이 파악 후 확대 예정입니다.
단일 소재로만 운영 중
기본 소재(문구) 및 확장
소재 모두 테스트 없이 단일 소재로만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추가적으로 소재 세팅을 통한 A/B테스트 및 신규 출시된 반응형 소재를 통해 최적소재 파악 예정입니다.
검색 광고 매체 단일 집행의 한계
현재 높지 않은 예산에서 네이버 검색 광고 단일 매체 집행의 한계가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DB업종 키워드의 경우 높은 입찰가를 형성하기에 한정된 예산 안에서 클릭 수
증대는 한계점이 명확했습니다.
이에 추가적으로 네트워크 배너 광고 매체를 집행하여 낮은 CPC를 통한 클릭
수를 증대 시키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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