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추천하는 스마트스토어 광고 매체 마케터가 추천하는 내용 확인하자!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09.07
조회수 18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마테커가 추천하는 스마트스토어 광고 매체입니다.


스마트스토어의 장점으로는

네이버 광고에 직접 활용할 수 있고 연동이 잘된다는 점,

자사몰보다 초기 비용이 적다는 점과 접근성이 좋고 네이버페이가 활용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레이아웃의 자유도가 낮아 디자인과 기능이 비슷하고

정산이 늦어서 현금 유동성이 낮고 수수료 부담이 있다는 점입니다.

고객데이터 수집의 한계가 있기도 하죠. 픽셀 설치나 구글 스크립트 설치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스마트스토어는 추적 가능한 매체가 오직 네이버 매체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와 gfa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에서는 쇼핑검색과 파워링크, 브랜드검색광고를 주로 이용하시죠.

GFA는 배너매체로 최소 500만원정도 추천하며 만약 부담되신다면

카탈로그 광고를 먼저 집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전환이 불가능하기에

메타에서는 트래픽캠페인, NT파라미터값을 심어서 유입을 증대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배너로 ADN, 모비온, 리얼클릭 등의 매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영역도 잊지마세요!

블로그체험단, 기자단, 카페배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