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 종 ★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10.14
조회수 680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여러분! 제가 오늘 아주 HOT 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최근 숏폼들이 유행하면서 유튜브 쇼츠의 영향력은
매우매우~ 커졌다는 사실 모두 아시죠?
저희 유튜브 채널인 마케팅 학교에서도 역시
다양한 쇼츠 영상을 올리며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최근에는 롱폼 영상들보다 숏폼 영상들의 호응이 좋아서
쇼츠 유튜버들도 굉장히 많이 생기는 추세입니다.
근데 이 쇼츠! 원래는 최대 1분까지 담을 수 있는 영상이었죠?
하지만 이제 10월 15일부터
쇼츠 영상이 최대 3분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사실 유튜브의 이러한 결정은 좀 늦은 편인데요!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의 틱톡은 2021년 숏폼의 최장 시간을 60초에서 3분으로 늘렸고,
미국 메타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릴스는 영상 분량이 90초 까지 입니다.
이걸 왜 알고 있어야 하냐! 최근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님들이 많으신데
이렇게 쇼츠 소재가 최대 3분까지 가능하게 될 경우
쇼츠 영상의 구성이나 전개 등의 변화도 주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쇼츠가 3분으로 늘어남에 따라
소재에 구성이나 전개를 어떻게 가져가면 좋을지는
제가 곧 유튜브 마케팅 학교 채널에 쇼츠로 업로드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ㅎㅎ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