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시작하려구요?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10.18
조회수 18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인 GFA 광고 계정 생성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광고 계정 생성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자가 있을 경우 사업자 광고주
사업자가 없을 경우 개인 광고주로 등록합니다.
다음으로 결제 담당자를 설정해줍니다.
과고비 결제와 정산을 위해서
설정 > 결제관리 > 등록하기 > 인적사항, 세금계산서 수신 이메일 기입> 저장
프로세스로 결제 담당자를 설정해 주었다면
이어서 비즈채널을 등록해줍니다.
우리가 광고를 돌리려고 하는 URL 을 등록해주면 되는데
도구>비즈채널 관리>비즈채널 추가> 비즈채널 이름, 비즈채널 유형 선택> 비즈채널 URL
프로세스로 진행되며, 등록 후 약 24시간 내외로 검수가 완료됩니다.
이때, 홈페이지 내 사업자와 광고 계정 사업자 정보가 다르거나
관계 증빙이 어려울 경우 반려가 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론 전환 추적 관리를 등록해줍니다.
해당 광고를 통해 얼마나 판매가 되었는지 파악하기 위해
도구>비즈채널 관리>비즈채널 추가> 비즈채널 이름, 비즈채널 유형 선택> 비즈채널 URL
프로세스로 전환 추적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이러한 준비 과정들이 모두 완료되면,
GFA를 시작할 기초 준비가 되었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다음 글로는 GFA 소재에 대해 다뤄보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