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웨어 브랜드 전문 마케터의 성공 전략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짐웨어 브랜드 마케팅 성공 전략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려고 해요!
저는 AMPM글로벌 내에서 짐웨어 브랜드를 다수 진행하면서
저만의 레퍼런스를 쌓아 왔는데요!
사실 말만 짐웨어지 모든 의류 브랜드에서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는 내용이라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엄청 상세하게 적는 것보다는 포인트별로 나눠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프로모션 활용
: 특히 의류 브랜드들의 경우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프로모션이나
상시할인을 많이 진행하실텐데요!
이러한 내용을 광고에 적극 활용하셔야 합니다.
보통 의류 브랜드의 경우 메타 광고를 많이 진행하시는데
메타 광고의 경우 배너 매체인 만큼
우리 제품의 소구포인트나 프로모션을 잘 녹여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따라서 할인이나 사은품 증정과 같은 프로모션을
배너에 녹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의류 브랜드의 경우 프로모션 할 때와 안 할 때의
매출 차이가 큰 편이라 이러한 프로모션은 잘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2. 타겟 운영
: 사실 의류 브랜드의 경우 개인적으로 어느정도는 타겟이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운영중인 짐웨어브랜드의 경우 대부분 남성 2030에서 구매를 하기 때문에
여성은 과감하게 제외하고, 2030 남성 위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초반에는 논타겟으로 진행하더라도
점차 주요 타겟에 맞게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소재 운영
: 이 경우는 배너 매체에 해당되는 내용이긴 한데요!
배너를 제작할 때에 의류 브랜드는 특히 질감에 관한 내용을 적었을 때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통풍이 잘되어 편안한 ~, 쭉쭉 늘어나서 안 입은 것 같은! 등의
실제로 입어보진 않았지만 입어본 것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는
문구를 활용하였을 때 효율이 좋았습니다.
4. 클로징패널 운영
: 저도 사용중인 매체인데 ADN이라는 배너 매체 중
온사이트 마케팅을 병행할 수 있는 매체인데요!
의류 브랜드의 경우 유저가 홈페이지에 유입되어서 구경을 하다가
이탈을 하려고 하는 시점에 우리 제품을 다시 한번 노출시킴으로써
이탈을 막고, 전환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ADN 클로징패널을 운영함으로써
전환도 많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이 매체는 한번쯤 운영하시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자, 이렇게 짐웨어 브랜드 전문 마케터가 전해드리는 성공 전략이었는데요!
사실 이렇게 워딩으로 말씀드리는 부분에 있어서 한계가 있기 때문에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셔도 되고,
제가 말씀드린 내용을 실제로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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