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미디어믹스에 꼭 필요한가요?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179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디멘드젠 광고와 유튜브 광고의 차이점을 시작으로, 구글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에 있어서 전략적인 미디어믹스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매체 중 '구글'도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1. 구글 디멘드젠 VS 유튜브 광고
구분 | 디멘드젠 광고 | 유튜브 광고 |
광고 목적 | 고객의 '관심'과 '행동'을 동시에 유도 | 브랜드 인지도, 조회수, 전환 등 다양 |
노출 위치 | 유튜브 피드, 지메일 프로모션 탭, Discover 탭 등 | 유튜브 동영상 재생 전/중/후, 쇼츠 등 |
광고 형식 | 피드 기반 콘텐츠 광고(카드형 이미지/영상/CTA 포함) | 영상 광고 중심(트루뷰, 범퍼 등) |
타겟 방식 | 검색 행동, 관심사 기반 → 전환 유도형 AI 추천 광고 | 인구통계, 관심사, 조회 행동 기반 |
운영 플랫폼 | 구글 Ads(디스커버리 캠페인 → 디멘드젠으로 통합됨) | 구글 Ads 내 유튜브 캠페인 선택 시 |
→ 쉽게 요약하면
- 유뷰트 광고는 "영상 콘텐츠 자체를 보여주는 광고"
- 디멘드젠 광고는 "피드 안에 섞여서 유뷰트/디스커버 등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
2. 구글 광고의 주요 종류 및 요약
광고 유형 | 목적 | 노출 위치/형식 | 대표 활용 |
검색 광고 | 클릭 유도, 전환 | 구글 검색 결과 상단 | 키워드 기반 문의/구매 유도 |
디스플레이 광고 | 브랜드 노출, 리타겟팅 | 외부 웹사이트 배너, 앱 등 | 이미지형 배너 광고 |
유튜브 광고 | 브랜드 인지도, 조회, 전환 | 영상 전/중/후, 쇼츠 | 트루뷰, 범퍼 등 |
쇼핑 광고 | 제품 구매 유도 | 구글 쇼핑 탭, 검색 결과 | 이커머스 제품 판매 특화 |
디멘드젠 광고 | 피드 기반 전환 유도 | 유튜브 피드, 지메일, Discover 등 | 영상+이미지 혼합 카드 광고 |
퍼포먼스 맥스 광고 | 자동화된 전환 극대화 | 구글 전체 채널 | 전환 중심 AI 자동 캠페인 |
3. 어떤 광고를 선택해야 할까?
목적 | 추천 광고 유형 |
키워드 기반 문의/DB유도 | 검색 광고 |
브랜드 노출 & 리타겟팅 | 디스플레이 광고 |
영상 콘텐츠 활용 홍보 | 유튜브 광고 (트루뷰/범퍼) |
전환 + 자동화 중심 캠페인 | 퍼포먼스 맥스(PMax) |
앱 설치, 쇼핑몰 전환 유도 | 디멘드젠 광고 |
상품 판매 특화 | 쇼핑 광고 |
여기까지 디멘드젠 광고와 유튜브 광고 차이점을 시작으로 구글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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