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미디어믹스에 꼭 필요한가요?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179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디멘드젠 광고와 유튜브 광고의 차이점을 시작으로, 구글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에 있어서 전략적인 미디어믹스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매체 중 '구글'도 전략적으로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매체입니다.


1. 구글 디멘드젠 VS 유튜브 광고

구분디멘드젠 광고유튜브 광고
광고 목적

고객의 '관심'과 '행동'을 동시에 유도

브랜드 인지도, 조회수, 전환 등 다양
노출 위치유튜브 피드, 지메일 프로모션 탭, Discover 탭 등유튜브 동영상 재생 전/중/후, 쇼츠 등
광고 형식피드 기반 콘텐츠 광고(카드형 이미지/영상/CTA 포함)영상 광고 중심(트루뷰, 범퍼 등)
타겟 방식검색 행동, 관심사 기반 → 전환 유도형 AI 추천 광고인구통계, 관심사, 조회 행동 기반
운영 플랫폼구글 Ads(디스커버리 캠페인 → 디멘드젠으로 통합됨)구글 Ads 내 유튜브 캠페인 선택 시

→ 쉽게 요약하면

- 유뷰트 광고는 "영상 콘텐츠 자체를 보여주는 광고"

- 디멘드젠 광고는 "피드 안에 섞여서 유뷰트/디스커버 등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


2. 구글 광고의 주요 종류 및 요약

광고 유형목적노출 위치/형식대표 활용
검색 광고클릭 유도, 전환구글 검색 결과 상단

키워드 기반 문의/구매 유도

디스플레이 광고브랜드 노출, 리타겟팅외부 웹사이트 배너, 앱 등이미지형 배너 광고
유튜브 광고브랜드 인지도, 조회, 전환영상 전/중/후, 쇼츠

트루뷰, 범퍼 등

쇼핑 광고제품 구매 유도구글 쇼핑 탭, 검색 결과이커머스 제품 판매 특화
디멘드젠 광고피드 기반 전환 유도유튜브 피드, 지메일, Discover 등영상+이미지 혼합 카드 광고
퍼포먼스 맥스 광고자동화된 전환 극대화구글 전체 채널전환 중심 AI 자동 캠페인


3. 어떤 광고를 선택해야 할까?

목적추천 광고 유형
키워드 기반 문의/DB유도검색 광고
브랜드 노출 & 리타겟팅디스플레이 광고
영상 콘텐츠 활용 홍보유튜브 광고 (트루뷰/범퍼)
전환 + 자동화 중심 캠페인퍼포먼스 맥스(PMax)
앱 설치, 쇼핑몰 전환 유도디멘드젠 광고
상품 판매 특화쇼핑 광고


여기까지 디멘드젠 광고와 유튜브 광고 차이점을 시작으로 구글 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문의 남겨주세요 :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ju31@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정은주 AE
TEL. 02-6049-4209
E-mail. eunju31@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