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바이럴마케팅이란 ???
사람들의 입소문에 의존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메세지가 사람에서 사람으로 바이러스처럼 퍼지길 기대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입소문 효과를 극대화 하여 짧은 시간 안에 도달률을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장점
콘텐츠 자체의 매력으로 퍼지기 때문에 비용이 적게 들어도 큰효과가 가능해 저비용 고효율 이며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여 짧은 시간에 대중적으로 관심을 확보해 높은 도달률 을 유도합니다.
바이럴 콘텐츠가 회자되어 브랜드의 자연스러운 노출이 증가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단점
콘텐츠가 의도와 다르게 퍼지거나 왜곡될 위험이 존재하여 통제가 어렵습니다.
유입 경로나 전환율 등 직접적인 추적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성과 측정이 어려움
유행 콘텐츠는 확산 후 빠르게 사라질수 있어 지속성이 부족 합니다.
바이럴 광고 종류
SNS 콘텐츠 바이럴 광고
유머, 감동, 공감 등 감성 기반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서 자발적 공유를 유도하는 광고이며
가볍고 빠르게 확산되며 젊은 세대가 집중 타겟입니다.
인플루언서/유튜버 협업 바이럴 광고
인플루언서가 자연스럽게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거나 사용하는 콘텐츠이며
높은 신뢰도와 팔로워 기반으로 타깃하여 정확도가 높습니다.
체험단/블로그 후기 바이럴
일반인 혹은 블로거에게 제품을 제공하고 리뷰를 포스팅하게 하는 방식이며
자연스러운 신뢰성을 얻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많이 쓰이는 메타광고의 종류와 장점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메타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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