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광고, 왜 다들 Meta에 몰리는 걸까?
작성자 김소미
작성일 2025.05.13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김소미입니다:)
요즘 퍼즐이든 RPG든, 게임 광고가 Meta 플랫폼에서
안 보이는 날이 없습니다.
왜 게임 업계는 유독 Meta에 진심일까요?
그 이유를 매체의 특성을 통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담당자 입장에서 효율을 따졌을 때,
Meta는 확실한 이유가 있는 채널입니다.
1. 퍼즐 게임엔 "낮은 CPI + 빠른 확산성"
- 퍼즐 게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 대중 타겟 중심 마케팅에 적합합니다.
- Meta는 관심사/행동 기반 타겟팅이 정교해서,
- 설치 가능성 높은 유저에게만 노출이 가능한데요.
- 설치당 비용(CPI)이 낮고,
- A/B 테스트로 효율 소재만 추려서
- 확산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 실제 캠페인에서는 CPI 300~500원대 형성도 가능합니다.
2. RPG 게임엔 "정밀 타겟팅 + 고LTV 유저 유입"
- RPG는 설치 전환도 중하지만 보다 중요한 건
- '과금하는 유저를 데려오는 것'입니다.
- Meta는 하드코어 게임유저행동 패턴 분석이 가능해,
- 충성도 높은 유저를 선별해 유입 전환이 가능합니다.
- 초반 CPI는 다소 높지만,
- 유저당 생애가치(LTV)로 회수율 확보 가능합니다.
★ 즉, 고CPI도 수익성 있는
구조를 만들 수 있다는 뜻이겠죠!
3. 광고 크리에이티브 테스트에 최적화된 매체
- 이미지, 영상, 릴스 등 다양한 포맷으로
- 빠르게 A/B 테스트 가 가능합니다.
- 자동 소재 최적화(Advantage+)로
- 좋은 소재 중심으로 예산 집중 배분도 가능합니다
★ 결과적으로,
- 런칭 초기 ‘최소
예산’으로 반응 좋은 광고 소재만 남기고
- 중장기엔 효율적으로 ROAS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구조
인거죠.
결국, 게임 광고는 전략 싸움입니다!
- 캐주얼 게임: "CPI 낮게, 빠르게 확산"
- 하드코어 게임: "LTV 높은 유저만 정밀 유입"
Meta는 둘 다 커버 가능한 드문 게임광고에 특화 되어 있는
매체이기 때문에 게임사들은 메타광고를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게임 마케팅 런칭 앞두고 고민 중이신가요?
- - 타겟 전략
- - 광고 예산 운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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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효율적인 구조를 함께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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