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광고, 왜 다들 Meta에 몰리는 걸까?

작성자 김소미
작성일 2025.05.13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김소미입니다:)


요즘 퍼즐이든 RPG, 게임 광고가 Meta 플랫폼에서
안 보이는 날이 없습니다
.


왜 게임 업계는 유독 Meta에 진심일까요?

그 이유를 매체의 특성을 통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담당자 입장에서 효율을 따졌을 때,

Meta확실한 이유가 있는 채널입니다.



1. 퍼즐 게임엔 "낮은 CPI + 빠른 확산성"


  • 퍼즐 게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 대중 타겟 중심 마케팅에 적합합니다.

  • Meta관심사/행동 기반 타겟팅이 정교해서,
  • 설치 가능성 높은 유저에게만 노출이 가능한데요.

  • 설치당 비용(CPI)이 낮고,
  • A/B 테스트로 효율 소재만 추려서
  • 확산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실제 캠페인에서는 CPI 300~500원대 형성도 가능합니다.


 

2. RPG 게임엔 "정밀 타겟팅 + LTV 유저 유입"


  • RPG는 설치 전환도 중하지만 보다 중요한 건
  • '과금하는 유저를 데려오는 것'입니다.

  • Meta하드코어 게임유저행동 패턴 분석이 가능,
  • 충성도 높은 유저를 선별해 유입 전환이 가능합니다.

  • 초반 CPI는 다소 높지만,
  • 유저당 생애가치(LTV)로 회수율 확보 가능합니다.

, CPI도 수익성 있는

구조를 만들 수 있다는 뜻이겠죠!


 

3. 광고 크리에이티브 테스트에 최적화된 매체


  • 이미지, 영상, 릴스 등 다양한 포맷으로
  • 빠르게 A/B 테스트 가 가능합니다.
  • 자동 소재 최적화(Advantage+)
  • 좋은 소재 중심으로 예산 집중 배분도 가능합니다


★ 결과적으로,
- 런칭 초기최소 예산으로 반응 좋은 광고 소재만 남기고
- 중장기엔 효율적으로 ROAS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구조

인거죠.

 

결국, 게임 광고는 전략 싸움입니다!


  • 캐주얼 게임: "CPI 낮게, 빠르게 확산"
  • 하드코어 게임: "LTV 높은 유저만 정밀 유입"

Meta는 둘 다 커버 가능한 드문 게임광고에 특화 되어 있는

매체이기 때문에 게임사들은 메타광고를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게임 마케팅 런칭 앞두고 고민 중이신가요?


  • - 타겟 전략
  • - 광고 예산 운용법
  • - 장르별 크리에이티브

  • 방향성에 고민을 가지고 계시거나,
  •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다면
  •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실제 캠페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효율적인 구조를 함께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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