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의 꽃, 서브키워드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3.13
조회수 557



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검색하였을 때 가장 상단에 보여지는 곳이라

노출량과클릭율이 높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인데요!


그만큼, 광고비가 부담스러운 것도 파워링크잖아요


여러분의 광고비를 낮추고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파워링크의 꽃! 서브키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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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키워드>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우리가 상품을 구매할 때 흔히 검색해보는 단어, 즉 포괄적인 단어

ex) 사과, 화장품, 음식, 요리, 팬션...

 

<서브키워드>

 메인키워드보다 검색량은 적으며 좀 더 세부적인 단어

-지역명+메인, 가성비+메인, 동네이름+메인


ex)맛있는 사과, 달달한 사과, 역삼동 가성비 맛집, 남자친구 면도기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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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우리는 어느  키워드에 집중해야 할까요?


저는 감히 서브키워드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런 질문 하실 것 같아요!

'서브 키워드는 사람들이 별로 검색 안해보잖아요..'



 

맞는 말이지만 어쩌면 틀린 말일 수 있어요.


실제 구매가 일어나는 곳은 서브키워드가 월등하기 때문이죠


 

유모차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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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키워드인 유모차를 검색해보겠습니다.





파워링크 광고가 41이나 되네요.


경쟁이 심하고 1등으로 올라가기 위해서 입찰가는 점점 높아지겠죠?

1등을 차지하기 위해 클릭 당 6000-8000천원은 훌쩍 넘어갑니다.


 우리는 41건의 광고 중 최종 선택 되어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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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서브키워드인 가성비 유모차입니다



 현재 파워링크  광고는 3건 밖에 없네요.

그런데 지금부터 말씀드릴 부분이 정말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어느 제품을 구매하실 때 가성비라는 단어 검색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분명 유모차가 고가의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가성비 유모차라는 단어를 검색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등록되어있는 업체가 별로 없기 때문에 입찰가는 낮고

 메인 키워드와 달리 3업체 중에 선택되기만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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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해 보자면


<메인키워드>

장점: 검색량이 높다,.

단점: 경쟁이 심하다, 입찰가가 높다, 구매율이 낮다

 

<서브키워드>

장점: 경쟁이 낮다, 입찰가가 낮다, 구매율이 높다.

단점: 검색량이 비교적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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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파워링크 등록할 때

메인키워드에 집중하기 보다 서브키워드에 집중하려 합니다.


저는 이렇게 꿀 키워드를 찾아요~


<서브키워드 선정 기준>

-검색량 메인 대비 30프로 이내

-메인 키워드보다 입찰가 차이 20프로 이상

-경쟁업체 2페이지 미만

 

위의 기준으로 메인급의 서브키워드를 찾는 다면

광고비는 내려가고 구매수는 올라갈 수 있으니 서브키워드 놓치면 안되겠죠?



다음 글로는 파워링크의 필수 요소 확장소재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키워드를 잘 만들어 놓아도 간판, 인테리어가 예쁘지 않으면

선택받지 못하겠죠?

 

궁금하신 부분이나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저비용 고효율 전문 김은식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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