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의 꽃, 서브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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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검색하였을 때 가장 상단에 보여지는 곳이라
노출량과클릭율이 높다는 것이 정말 큰 장점인데요!
그만큼, 광고비가 부담스러운 것도 파워링크잖아요
여러분의 광고비를 낮추고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파워링크의 꽃! 서브키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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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키워드>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우리가 상품을 구매할 때 흔히 검색해보는 단어, 즉 포괄적인 단어
ex) 사과, 화장품, 음식, 요리, 팬션...
<서브키워드>
메인키워드보다 검색량은 적으며 좀 더 세부적인 단어
-지역명+메인, 가성비+메인, 동네이름+메인
ex)맛있는 사과, 달달한 사과, 역삼동 가성비 맛집, 남자친구 면도기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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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우리는 어느 키워드에 집중해야 할까요?
저는 감히 서브키워드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런 질문 하실 것 같아요!
'서브 키워드는 사람들이 별로 검색 안해보잖아요..'
맞는 말이지만 어쩌면 틀린 말일 수 있어요.
실제 구매가 일어나는 곳은 서브키워드가 월등하기 때문이죠
유모차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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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키워드인 유모차를 검색해보겠습니다.
파워링크 광고가 41건이나 되네요.
경쟁이 심하고 1등으로 올라가기 위해서 입찰가는 점점 높아지겠죠?
1등을 차지하기 위해 클릭 당 6000-8000천원은 훌쩍 넘어갑니다.
우리는 41건의 광고 중 최종 선택 되어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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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서브키워드인 ‘가성비 유모차’입니다.
현재 파워링크 광고는 3건 밖에 없네요.
그런데 지금부터 말씀드릴 부분이 정말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어느 제품을 구매하실 때 ‘가성비’라는 단어 검색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분명 유모차가 고가의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가성비 유모차’라는 단어를 검색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등록되어있는 업체가 별로 없기 때문에 입찰가는 낮고
메인 키워드와 달리 3업체 중에 선택되기만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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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해 보자면
<메인키워드>
장점: 검색량이 높다,.
단점: 경쟁이 심하다, 입찰가가 높다, 구매율이 낮다
<서브키워드>
장점: 경쟁이 낮다, 입찰가가
낮다, 구매율이 높다.
단점: 검색량이 비교적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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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파워링크 등록할 때
메인키워드에 집중하기 보다 서브키워드에 집중하려 합니다.
저는 이렇게 꿀 키워드를 찾아요~
<서브키워드 선정 기준>
-검색량 메인 대비 30프로
이내
-메인 키워드보다 입찰가 차이 20프로
이상
-경쟁업체 2페이지 미만
위의 기준으로 메인급의 서브키워드를 찾는 다면
광고비는 내려가고 구매수는 올라갈 수 있으니 서브키워드 놓치면 안되겠죠?
다음 글로는 파워링크의 필수 요소 확장소재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키워드를
잘 만들어 놓아도 간판, 인테리어가 예쁘지 않으면
선택받지 못하겠죠?
궁금하신 부분이나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저비용 고효율 전문 김은식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