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의 꽃! 바이럴 마케팅 part1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나요?
물건을 사려고 해당 제품을 검색해보았을 때
기사나 블로그로 리뷰하는 글들이
바로 바이럴 마케팅 종류 하나인데요~!
그럼 왜 리뷰 글들이 왜 필요할까요??
우린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단번에 결정해서 사는 경우는 별로 없을꺼에요.
성분이 어떤지 효과는 어떤지 실제 사례가 있는지 꼼꼼히 체크해보고 구매하죠.
이는 곧 제품이나 서비스는 리뷰와 평가에 크게 의존합니다. 나만 좋다고 느끼는게 아닌
많은 사람들이 정말 좋더라, 이런 효과가 있더라 라는 결정에 대한 신뢰감을 상승시켜주죠.
그럼 다른 SNS,구글, 카카오와 같은 여러 매체가 있는데 왜 바이럴 마케팅이 필요할까요?
1. 높은 신뢰도와 호감도 상승
바이럴 마케팅은 사용자들 간에 정보를 전파하는데 있어서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직접적인 경험을 공유하므로 이는 소비자들에게 더 큰 신뢰를 주게 됩니다. 또한, 긍정적인 리뷰와 경험은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뛰어난 표현 가능
광고 사진으로는 우리가 담을 수 있는 장점들을 담는 것이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럴 마케팅은 글로써 직접적인 유도를 통해 고객들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글과 사진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두드러지게 보여주어 소비자들에게 더 큰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3. 계속적인 활용 가능
한 번의 콘텐츠 작성으로도 계속해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SNS혹은 구글 같은 경우 광고가 노출 될 때마다 돈이 부과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바이럴 콘텐츠는 한 번 공유되면 계속해서 소비자들에게 노출되며, 노출에 대한 비용도 따로 발생하지 않기에 장기적으로 본다면 광고비 절감으로정말 효과적이죠 ㅎㅎ
4. 브랜딩에 도움
바이럴 마케팅은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을 통해 사용자들이 글을 공유하고 노출시킴으로써 브랜드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분에게 추천할까요?
- -자사 제품에 자신 있지만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에게
- -신생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증가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 -장기적인 브랜딩을 통해 성과를 거두고자 하는 분들에게
마지막으로, 바이럴 마케팅은 체험단, 기자단, 인플루언서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타겟층에 광고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의 특성과 어울리는 분야가 있습니다! 이 부분도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다음 글에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