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고민 상담소 PART1(노출과클릭)
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노출이랑 클릭은 많은데 결국 팔리지 않으시는 분 계시죠!!
차라리 노출,클릭 둘 다 안 나오면 매출이 없는 건 이해하겠는데
문제점이 눈에 확 안들어오니깐 답답하신 대표님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오늘 부터 2부작으로 나눠 문제점과 그에대한 해결에 대해서 한겹한겹 알려드릴테니 따라와주세요!!
오늘 내용 너무 다 알려드려서 중간에 글 내려야 할 수도 있어요ㅠㅠ 빨리 습득해가세요....
문제 1
<소비자의 니즈 충족 여부>
소비자가 원하는 소구점이 충족되지 않았는 겁니다!
이와 같은 경우 상세 페이지, 사이트 디자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세페이지 만드실 땐 이렇게 꼭 인식하고 만들어주세요!
회사의 입장에서의 상세 페이지 구성보단
고객의 입장에서 상세 페이지 구성
회사입장: 회사 모토, 연구자료, 자세한 설명, 긴글
고객입장: 시각화,소구점, 간단설명, 기대효과, 혜택, 디자인
사업을 시작하실 때 공통되는 사항이지만 클릭은 나오는데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선
홈페이지 구축->상세페이지->광고->브랜딩
순으로 먼저 잡으시면 정확한 데이터를 파악에도 좋고 광고 낭비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자사몰로 운영하고 계신 분이라면
**EX)ADN(클로징 패널)
사이트에 들어와서 내 상품을 보고 나가려 할 때 해당 물품에 대한 팝업 혹은 비슷한
다른 디자인의 상품들을 보여주면서 할인, 쿠폰을 띄워주는 광고.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이탈하기 전 혜택과 선택지를 통해 한번 더 고민할 시간을 주는 거죠.
이 패널을 통해 이탈이 30-40%까지 줄어들고 전환이 배가 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회원가입 간소화
회원가입하면 혜택을 준다는데 가입 절차가 복잡하면 중간에 이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 1초가입을 통하여 틈을 주지 않는 겁니다. 또한 1초 회원가입은 이후
카카오 친구 대상으로 내 상품을 채팅창을 통해 또한 홍보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문제2
<업종 광고 종류 여부>
1)DB업종(EX: 인테리어, 세무,회계, 철거,이삿짐)은
파워링크 랜딩페이징 안에서 사례 혹은 리뷰를 보고
바로 문의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이커머스 같은 경우 파워링크에서 보더라도 결국
이탈하여 블로그 혹은 쇼핑 플랫폼들을 비교해보고 쇼핑검색 광고안에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워링크에 이커머스를 올리는 경우
브랜드를 위한 노출이 아니시라면 쇼핑광고에 광고 예산 비용 추가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문제3
광고의 목적 여부(트래픽, 전환)
구글이나 광고하시는 분들이 많이 질문 주시는 부분과 실수를 많이 하시는 부분입니다.
메타 광고나 아니면 구글 광고를 예로 들면
노출을 많이 시켜서 클릭 유입을 진행하는 광고가 있고
구매전환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이 있어요
<전환 캠패인>
SNS혹은 구글을 통해 노출 되는 다른 광고들을 보고 한번이라도 구매한 사람들 위주의 타겟으로 광고가
돌아가기 때문에 구매를 최종단계로 설정해서 이루어지는 캠패인이다.
<트래픽 캠패인>
그에 반해 트래픽과 전환 목적 그 캠페인이 좀 다르거든요
트래픽 광고는 광고를 보고 자주 클릭했던 타겟 위주의 광고가 돌아갑니다.
즉 우리 홈페이지 유입이 목적이죠. 그렇기 때문에 구매할 사람들을 찾기보단 우리 브랜드를
한번이라도 볼 사람들을 모으는 작업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트래픽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와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목적은 홍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적인 전환 캠패인이 아닌 트래픽 광고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하여 해당 고객들을 대상으로
리타겟팅 한다면 전환 캠패인으로 시작하는 것보단 확실히 구매 전환율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를 홈페이지에 들어와 인식이 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트래픽만 돌리시는 분은 유입데이터를 통하여 리타겟팅하여 매출을 올리시면 되고
전환 캠패인만 돌리시는 분이라면 트래픽 광고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시켜보자
그렇기에 전환캠패인과 트래픽 캠패인을 동시에 돌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