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고민 상담소(PART2 노출,클릭,전환)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3.22
조회수 397


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 노출과 클릭이 많은데 전환이 안되는이유!

노출은 적은데 클릭과 전환이 높은 경우!

방법과 확장 해결법 알려드릴게요!!



노출과 클릭이 많은데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1)이벤트 기간 관리X, 랜딩페이지 관련성 X


이벤트 기간 동안 광고 진행하는 건데 따로 기간 설정X-> 계속 광고 진행->들어가보면 행사 안함


 


2)파워링크 광고에 이커머스 업종이 올라가있을 때 이런 경우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보면 DB업종 예를 들어 인테리어,세무,회계,창업,이삿짐 같이 문의를 해야 하는 상황에는 파워링크 랜딩페이징 안에서 혜택, 사례 등 사이트를 구경하면서 문의로 바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이커머스 같은 경우 파워링크에서 직접 들어가서 보더라도 결국 이탈하여 블로그 혹은 쇼핑 플랫폼들을 비교해보고 결국 다른 쇼핑광고에서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을 판매하는데 브랜딩 목적으로 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쇼핑검색광고에 더 비중을 두고 진행해주세요!!


 


이제 노출은 적은데 클릭률과 전환율이 높은 경우

 

이런경우 노출을 올리면 어느정도 클릭과 전환이 따라올거라고 생각하는것도 있겠지만 마냥 이상적인 형태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어요


노출 부분에서 모수가 적으면 확실히 파악하기 어렵지만 어느 정도 노출량을 늘려서 데이터를 확인해보시고

그에 맞게 광고 셋팅을 다시 진행해보시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여기서 자사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추가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이건 네이버에서 벗어나는 이야기이긴 한데 효과가 너무 좋아서 소개시켜 드리려고해요



1.     AND(아크로스)(클로징 패널)


사이트에 들어와서 내 상품을 보고 나가려 할 때 해당 물품에 대한 팝업 혹은 비슷한

다른 디자인의 상품들을 보여주면서 할인, 쿠폰을 띄워줍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이탈하기 전 혜택과 선택지를 통해 한번 더 고민할 시간을 주는 거죠.

이 패널을 통해 이탈이 기존보다 30-40%까지 줄어들고 전환이 배가 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2.     회원가입 간소화


                 회원가입하면 혜택을 준다는데 가입 절차가 복잡하면 중간에 이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 1초가입을 통하여 중간에 이탈할 틈을 줄이는 겁니다. 또한 카카오 1초 회원가입은 이후

            카카오 친구 대상으로 내 상품을 채팅창을 통해 또한 홍보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sik15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28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